[여기는 포항] 경주 용담정 일원 경북 기념물 지정 예고 외
[KBS 대구]동학 발상지인 경주 현곡면 가정리 용담정 일원이 경상북도 기념물로 지정 예고됐습니다.
용담정 일원은 동학 창시자인 최제우 선생의 고향으로 1860년 4월 5일 종교 체험을 한 끝에 동학을 창시한 곳입니다.
경상북도는 동학 발상지란 역사적 의미가 있어 용담정 일원을 기념물 지정 대상으로 선정했고, 문화유산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기념물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경주시, 관광지·해수욕장 수질검사
경주시가 내일(26일)까지 주요 관광지와 해수욕장의 수도공급시설을 점검하고 수질 검사를 합니다.
점검 대상은 경주시내 지정 해수욕장과 물놀이시설, 관광지 등 총 13곳입니다.
수질 검사 항목은 일반 세균과 총대장균 등 12개 항목으로, 먹는물 수질 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을 경우 오염 원인을 조사하고 시설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영덕 풋볼페스타 서머리그 내일부터 열려
2024 영덕 풋볼페스타 서머 리그가 내일(26일)부터 29일까지 영덕지역 4개 축구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10개 부문에 120팀이 참가해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립니다.
대회 기간인 27일과 28일 강구대게축구장에서는 수원FC 위민 전은하 선수의 축구 강의와 영덕 특산품 판매 등 부대 행사가 진행됩니다.
울진군, 계곡·하천 물놀이장 안전 점검
울진군이 내일(26일)까지 계곡·하천 물놀이장 15곳에 대해 안전 지도·점검을 합니다.
울진군은 인명구조 장비 관리 상태와 수상안전요원 근무수칙 준수 여부, 피서객 불법 행위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합니다.
미비한 부분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거나 계도하고 피서철이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종이컵에 나눠마신 커피’ 외 다른 경로? (사건 재구성)
- 서울 용산서 기폭장치 추정 물체 달린 ‘쓰레기 풍선’ 발견
- “10년째 트라우마”…세월호 생존자 국가배상 소송 ‘각하’
- 습도 높은 폭염 체감온도↑…남해안·지리산 비 최대 150mm
- 100억 원어치 팔린 고춧가루…중국산 다진양념 등 섞인 ‘가짜’
- ‘트로이컷’ 질의하는데…“이진숙 후보 몇살?”·“개인정보” [지금뉴스]
- “수영장·헬스장 이용 직장인에 혜택”…챙겨볼 2024 세법개정안
- ‘고속 승진’ 촉망받던 한 젊은 경찰, 왜 세상을 등졌나? [취재후]
- 얼음 케이크랑 화채 먹고 더위 날려요…폭염 속 동물들의 여름나기
- “셀러인데요…눈물로 지새워” ‘티메프 사태’ 판매자 연쇄 피해?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