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바소프트,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에 자리한 대화 분석 전문기업 테바소프트㈜가 2024년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에 선정돼 AI(인공지능) 기반 마음일기 프로그램 '심스페이스'를 활용해 공교육 혁신에 앞장서게 됐다.
25일 테바소프트에 따르면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은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에듀테크 기업과 실증교사단의 협력을 통해 실증 연구와 현장 적용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경기도 사업 선정 이어 두 번째 성과
(대전=뉴스1) 최일 기자 = 대전에 자리한 대화 분석 전문기업 테바소프트㈜가 2024년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에 선정돼 AI(인공지능) 기반 마음일기 프로그램 ‘심스페이스’를 활용해 공교육 혁신에 앞장서게 됐다.
25일 테바소프트에 따르면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은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에듀테크 기업과 실증교사단의 협력을 통해 실증 연구와 현장 적용을 목표로 한다.
올 상반기 경기도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는 테바소프트는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분석해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심스페이스:AI 마음일기’로 학생들의 정서적 발달과 학습 동기 부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섭 테바소프트 대표는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AI 마음일기를 실증하고, 학생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습 환경 조성과 정서적 발달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교육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테바소프트는 충북지역 초·중·고교와 협력해 심스페이스 프로그램을 현장에 적용하고, 그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해 공교육 현장에서의 정서적 학습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4일 한국교원대 융합과학관에서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기업-교사 매칭데이’ 행사가 실증교사단과 에듀테크 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중부권 유일의 에듀테크 소프트랩으로, 한국국립교통대와 한국교원대 컨소시엄으로 구성됐다.
한국국립교통대 소속으론 △테바소프트 △비주얼캠프 △엘토브 △토룩, 한국교원대 소속으로는 △더좋은운동으로 △새온 △카디날정보기술 △클래스팅 △호랑에듀가 참여 기업으로 각각 선정됐다.
choi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