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변우석 과잉 경호 업체' 결국 고소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과잉 경호' 논란을 일으킨 배우 변우석의 경호 업체를 고소했다.
앞서 24일 변우석의 경호업체 대표 A씨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인천공항공사 측에서는 협의 안된 일이라고 부인하고 있으나, 인천공항 경비대와 협의 하에 업무를 진행했다는 점을 경찰 조사에서 소명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과잉 경호' 논란을 일으킨 배우 변우석의 경호 업체를 고소했다.
25일 채널A 뉴스는 인천국제공항·인천공항경찰단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인천공항 측이 오늘 오후 5시쯤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측은 지난 12일 변 씨를 경호한 사설 업체가 공항 이용객들의 진입 게이트를 막고 탑승객들의 항공권을 임의로 검사한 행위가 권한 남용과 강요 혐의가 있다고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고소는 인천공항공사 소속 경비대 보안팀에서 진행한 걸로 전해졌다.
경찰은 어제 오후 3시쯤 논란 당시 현장에서 근무했던 경호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시간 반 정도 진행된 이날 조사에서 경찰은 당시 벌어진 일들에 대한 사실관계를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24일 변우석의 경호업체 대표 A씨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인천공항공사 측에서는 협의 안된 일이라고 부인하고 있으나, 인천공항 경비대와 협의 하에 업무를 진행했다는 점을 경찰 조사에서 소명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A씨는 게이트 단독 폐쇄 의혹과 관련해서 "인천공항 경비대 측에서 게이트를 지나간 후 자동문이 수동으로 개폐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며 "현장에 경비대가 4명 정도 있었고 배우 변우석 씨가 통과한 후에 경비대 측에서 직접 차단했다"며 다시 출국 영상에 공항 직원이 담긴 모습 등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후 보안구역(에어사이드) 내부에서 일반 탑승객들의 에스컬레이터 이동을 통제하고 여권·탑승권을 검사한 것과 관련해선 "인파 사고 우려가 있어 게이트에서부터 인천 공항 경비대와 함께 협의하에 진행했다"는 입장. 현장에서 인천공항과 조율하지 않고 사설 업체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취지다.
한편 배우 변우석은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팬 미팅 투어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2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과잉 경호를 받아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인천공항에는 변우석을 보기 위해 많은 팬이 한꺼번에 몰렸고, 사설 경호원들이 게이트를 통제했다. 이 과정에서 경호원들이 다른 승객에게 플래시를 비추거나 항공권을 검사했고,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지 못하게 막았다는 주장의 글과 영상이 인터넷에서 퍼지며 과잉 경호 논란이 확산됐다.
변우석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12일 인천공항에서 당사 아티스트 출국 시, 경호 업무를 수행하던 과정 중 이용객 여러분이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며 도의적인 책임에 대한 사과입장을 밝혔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결혼 생각 없어. 유명 작가와 만나”..♥김지민과 결혼 소식 없는 이유가?
- 고2 임신 시킨 28세 남자에 서장훈 극대노 “미성년자 왜 만나”
- '다섯째 임신' 정주리 “한쪽 나팔관 없는데 극복”
- '닉쿤 여동생' 셰린 "전 남편 폭력으로 열 번 넘게 멍들어"…가정폭력 …
- 이혜원, ♥안정환이 사준 C사 명품백 자랑 “너무 커서 키 작아 보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