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 지킨 강다니엘, 일복 터졌다...스우파→아육대 MC [종합]

강나연 2024. 7. 25. 1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강다니엘이 새로운 소속사와의 계약 소식을 알렸다.

25일 강다니엘 측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에이라(ARA, Artistic Round Alliance)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페이지를 연다"고 밝혔다.

강다니엘 측은 "A씨가 강다니엘 모르게 명의를 도용해 법인 인장을 날인하는 방법으로 100억 원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돌부터 MC까지 '육각형' 올라운더인 강다니엘이 새 소속사에서의 보여줄 행보가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나연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새로운 소속사와의 계약 소식을 알렸다.

25일 강다니엘 측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에이라(ARA, Artistic Round Alliance)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페이지를 연다"고 밝혔다. 에이라는 YG, 빅히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출신 디렉터가 설립한 회사다.

에이라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점에서 팬들의 모든 마음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다. 영입과 동시에 아티스트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무엇보다 팬과의 소통에 최우선을 두겠다. 따뜻한 시선과 뜨거운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은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2019년 워너원 해체 후 1인 기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대표이사이자 소속 가수로 활동했다.

지난 5월 강다니엘은 커넥트엔터테인먼트의 대주주 A씨를 사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강다니엘 측은 "A씨가 강다니엘 모르게 명의를 도용해 법인 인장을 날인하는 방법으로 100억 원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결국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폐업 절차를 밟았고, 소속 연예인들은 전속 계약을 종료했다. 직원 또한 정리 해고 및 퇴사 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강다니엘은 글로벌 대형 레이블과 유수 기획사 등으로부터 수많은 제안을 받았다. 하지만 긴 고민 없이 그동안 함께해 온 스태프들과 의리를 택했다. 내홍 속에 퇴사한 스태프들을 챙기고, 팬들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정보다 빠르게 계약을 진행했다.

한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스트릿 맨 파이터',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MC를 맡아온 강다니엘은 Mnet의 새로운 댄스 프로그램 '스테이지 파이터'(이하 '스테파')의 MC로 발탁됐다.

'스테파'는 남자 무용수들의 춤 대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몸을 통해 메시지를 표현하는 발레, 현대 무용, 한국 무용 장르의 남자 무용수들이 계급을 두고 한판 싸움을 벌일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그간 모든 시리즈의 MC를 맡아 안정적인 진행으로 호평받았다. 최근 '스테파' 첫 녹화를 마친 강다니엘은 열정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강다니엘은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MC로 발탁되어 떠오르는 MC 유망주로 자리매김했다.

아이돌부터 MC까지 '육각형' 올라운더인 강다니엘이 새 소속사에서의 보여줄 행보가 기대된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 맨 파이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