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 국민연금공단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지난 24일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추진했다.
강봉주 서장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 임직원분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하다. 심정지 발생 시 골든타임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 시행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또한 "평택소방서는 경기도민 대상 소방안전교육 25% 추진 목표를 달성하였고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이 교육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지난 24일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추진했다.
임직원 약 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가정과 직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 등 인명사고 및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소생률을 높이고 안전한 가정과 직장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CPR) 기본 이론 및 실습 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생활 속 다양한 사고유형별 응급처치 요령 등의 내용을 다뤘다.
강봉주 서장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 임직원분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하다. 심정지 발생 시 골든타임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 시행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또한 “평택소방서는 경기도민 대상 소방안전교육 25% 추진 목표를 달성하였고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이 교육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이 뉴진스 멤버 뺏었다?…어도어 "허위사실, 법적대응"
- 태권도 관장에게 학대 당해 사망한 4세…부검 결과 '질식에 의한 뇌 손상'
- 아파트값 강세 경기도로 확산…거래량·가격 '쑥'
- "의사남편 뒷바라지 했는데…되돌아온 건 '손찌검'"[결혼과 이혼]
- "상간녀가 아내 속옷까지 입어…카메라에 찍혔는데 적반하장"
- "월세 5만원이나 올려?"…여관 주인 '목 조른' 70대, 징역 5년
- 신호 기다리던 여중생에게 "너랑 자고 싶다"…50대 男 집행유예
- PT 기록 위조해 112만원 빼돌린 헬스 트레이너 '집행유예'
- 알리, 20억 과징금 철퇴…"18만개 개인정보 중국 판매자에 제공"
- 'MBC 파업 여론 조작', '5.18 비하'...청문회 둘째날도 곤욕 치른 이진숙 후보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