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파리올림픽 개막 LGD 웃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올림픽 개막이 내일입니다.
물론 올림픽 관심도는 이전과 비해 낮지만 여전히 국제적인 이벤트임은 틀림없죠.
시청자들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큰 화면과 고화질로 보고 싶어할텐데요, 올림픽 특수를 노리는 TV 제조사는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디스플레이사이자 글로벌 1위 TV용 OLED사인 LG디스플레이(034220) 역시 올림픽 특수를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파리올림픽 개막이 내일입니다.
물론 올림픽 관심도는 이전과 비해 낮지만 여전히 국제적인 이벤트임은 틀림없죠.
시청자들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큰 화면과 고화질로 보고 싶어할텐데요, 올림픽 특수를 노리는 TV 제조사는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부진했던 OLED TV 시장에 또 한번의 기회가 찾아온 셈입니다. 국내 1위 디스플레이사이자 글로벌 1위 TV용 OLED사인 LG디스플레이(034220) 역시 올림픽 특수를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실제 LG디스플레이는 대형 패널 출하량 증가로 내년 4년만에 처음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중국 OLED시장 침투가 매섭지만 K디스플레이 시장 경쟁력은 여전히 비교우윕니다.
K디스플레이 저력은 개선되는 업황 분위기와 호실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 인마!" "돈은 있어?" 고성 오가는 위메프 본사…'환불런' 대혼란
- "의사 없어요"…'발목 절단' 교통사고 환자, 골든타임 놓쳐 사망
- 상속세, 최고세율 50%→40%…자녀에 5억씩 공제해준다
- “입에 담기 힘든 수위”…카라큘라, 몰카·성매매 의혹
- "떼돈 벌려다 망했어요" 바이든 사퇴로 '폭망'한 사업가들…왜?
- "딸 도망치려 하니 '죽어야 한다고' 했다"…녹음 틀고 증언한 어머니
- "쯔양에 복수해야 하나" 변호사, 전 남친 유서 공개되자...
- ‘양민혁 토트넘 이적 눈앞’ 김병지, “아직 진행형”
- “친정 도움으로 개원한 의사 남편의 변심…손찌검까지” [사랑과 전쟁]
- '쇼미5' 릴러말즈, 치어리더 전은비와 열애설…포옹 사진 럽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