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덮으니까 더 시원하네"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 뜨거운 인기

강재웅 2024. 7. 25.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위를 이겨내는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와 신세계까사, 웰크론, 소노시즌 등 냉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5월부터 무더위가 3개월째 이어지면서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평년보다 많다"며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돼 이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어진 여름에 늘어난 수요
에이스침대 '21세기 죽부인'
쿨링 바디필로우 판매 호조
까사미아 '듀라론-쿨' 침구류
전년동기비 매출 5배 급상승
"평년보다 찾는 소비자 많아"
에이스침대가 선보인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오른쪽) 쿨링 바디필로우(왼쪽) 에이스침대 제공
무더위를 이겨내는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예상돼 기업들은 기능성을 앞세워 매출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와 신세계까사, 웰크론, 소노시즌 등 냉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우선 에이스침대의 여름 시즌 연계 상품인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와 쿨링 바디필로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올해 여름 시즌 연계 상품 판매량은 올 2·4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와 대비해 6.5% 증가했다. 여기에는 올해 5월 출시된 쿨링 바디필로우가 판매 호조세를 보이는 등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것 역시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쿨링 바디필로우는 죽부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껴안고 자면 심리적 안정감과 극도의 쿨링감을 선사하는 일석이조 슬립케어 아이템이다.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 원단과 동일한 '웰로쉬'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감촉은 물론, 알러지 방지 기능까지 갖췄다.

신세계까사는 여름을 앞둔 지난 5월 냉감 침구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까사미아의 여름 시즌 대표 제품으로는 냉감 침구 쿨린 시리즈, 커버형 패브릭 침대 엠마, 마테라소의 매트리스 등이 있다. 쿨린 시리즈는 몸에 닿는 순간 차갑게 느껴지는 냉감 소재 '듀라론-쿨'이 사용됐다. 면과 나일론 등을 사용한 침구에 비해 오염 저항성이 뛰어나 위생적이고 내구성도 높아 여름철 잦은 세탁에도 마모가 적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 역시 냉감 침구 판매를 시작한 올 4월부터 6월까지 세 달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에 소노시즌은 침대 패드부터 베개 커버, 바디 필로우까지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소노시즌은 시원한 촉감의 냉감사에 리놀, 그래핀 원료를 배합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기능성 '그래피놀 냉감 쿨링'의 베딩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소취성, 내구성 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FITI시험연구원과 한국섬유소재연구원(KOTERI)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일반 냉감 원사 대비 2배 이상의 쿨링 효과와 99% 항균력, 탈취력 등까지 공식 인증받았다.

웰크론의 '아이스침구'도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2020년 첫 출시된 아이스침구는 4년만에 판매량이 10배 이상 늘어났다. 웰크론은 고강도 섬유에 쓰이는 고밀도 폴리에틴렌 소재를 이용한 3중직 구조의 냉감원단을 개발해 '아이스침구', '아이스터치' 등 침구 제품에 적용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몬스의 매트리스 쿨링 패드도 빼놓을 수 없다. 매트리스 쿨링 패드는 냉감 소재가 선사하는 시원함과 면 소재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리버서블 제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앞면은 폴리에스터 51%, 폴리에틸렌 49%가 함유된 소재를 적용해 열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5월부터 무더위가 3개월째 이어지면서 냉감성 슬립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평년보다 많다"며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돼 이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