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6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용인대 한진수 총장은 23일 보건복지부에서 시작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표어와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 2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새달 6일부터 11일까지 '세상을 밝히는 희망의 빛 태양광 랜턴 조립체험 캠페인'을 연다.
태양광 랜턴을 직접 조립해 전력 보급률이 낮은 빈곤 국가에 지원하는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인대 한진수 총장은 23일 보건복지부에서 시작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표어와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 2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 한일의원연맹은 25일 신임 회장에 국민의힘 6선인 주호영 국회부의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연맹 간사장 겸 부회장은 더불어민주당 4선인 민홍철 의원이 임명됐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4일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인천공항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전북 장수군은 새달 1일 개막하는 제3회 섶밭들산골마을영화제의 상영작 17편을 선정했다고 25일 전했다. 개막작은 토종 씨앗을 채종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농부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정훈 감독의 ‘느티나무 아래'로 결정됐다. 8월4일까지 장수 섶밭들 마을에서 열리는 이 영화제는 조선시대 지식인 정여립의 대동사상을 바탕으로 평등과 공존의 가치를 새기면서 마을 공동체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충북 보은군은 새달 9일까지 ‘제11회 오장환신인문학상' 후보작을 공모한다. 문단에 발표되지 않은 창작 시(詩)가 대상이며, 1인당 5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 서울공예박물관은 서울공예창작지원센터 큐브와 협력해 공예 전문 수업을 개설한다. 첫 수업인 ‘공예로 반짝이는 하루'는 오는 29일부터 5일간 초등 5학년 이상 5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새달 6일부터 11일까지 ‘세상을 밝히는 희망의 빛 태양광 랜턴 조립체험 캠페인'을 연다. 태양광 랜턴을 직접 조립해 전력 보급률이 낮은 빈곤 국가에 지원하는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의 일환이다. 누리집(science.go.kr) 사전 예약.
◇ 빙그레공익재단은 24일 ‘2024년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45명에게 6천만원을 전달했다.
◇ 호반그룹은 24일 최근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충남 당진시 시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침수 주택과 시설 복구, 당진시민 지원 등에 쓴다.
◇ 에쓰오일은 25일 서울 마포구 삼동보이스타운에서 보육원 청소년과 자립 준비 청년의 취업 준비금 1억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보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자란 고등학생, 대학생의 취업 준비금, 취업 캠프 및 멘토링 지원에 쓴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 거부권’ 채상병 특검법 또 부결…두 번째 폐기
- ‘종부세’ 고급주택 상속세 안 낼수도…초부자 대물림 ‘더 쉽게’
- 당국 ‘티몬·위메프 대란’ 긴급 현장점검…“미정산액 1700억원 규모”
- ‘말바꾸기·자료제출 거부’ 이진숙, 청문회 사흘로 연장
- ‘식사비 10만4천원 제공’ 김혜경씨…벌금 300만원 구형
- 한동훈 “금투세 폐지” 이재명은 “면세점 상향”…‘감세’ 주장 한목소리
- ‘해리스 지지 선언’ 침묵하는 오바마…승리 확신 없어서?
- 강경민-류은희 핸드볼 투혼…독일에 막판 대역전극
- 4인가구 중위소득 609만원…1인가구는 239만원
- 에티오피아 산사태 희생자 257명…“500명까지 늘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