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엄마가 선생님" 신나는 유치원 아이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오산다온유치원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1일 교사로 나섰다.
오산다온유치원은 7월 놀이 주제 '건강한 생활'과 관련, 학부모들이 안전교육 '인라인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유아 체육교육 '신나고 즐거운 밸리댄스' 등의 수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산다온유치원은 오는 10월 놀이 주제 '세계 여러 나라'와 관련해서도 학부모가 1일 교사로 나서 '커피가 궁금해요'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오산다온유치원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1일 교사로 나섰다.
오산다온유치원은 7월 놀이 주제 '건강한 생활'과 관련, 학부모들이 안전교육 '인라인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유아 체육교육 '신나고 즐거운 밸리댄스' 등의 수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두 4회에 걸쳐 진행된 수업에는 인라인스케이트 강사, 밸리댄스 강사, 바리스타 등의 직업을 가진 학부모가 1일 교사로 나섰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평소에 선생님들이 수업을 하면서 얼마나 힘들었을 지 노고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산다온유치원은 오는 10월 놀이 주제 ‘세계 여러 나라’와 관련해서도 학부모가 1일 교사로 나서 ‘커피가 궁금해요’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영란 원장은 “학부모님들의 다재다능한 인적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통해 유아의 신체·정서 발달 및 세계시민 의식 함양을 도모할 수 있으며, 유아·교사·학부모가 교육의 주체자이며 동시에 능동적 참여자가 돼 협력하는 과정에서 교육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