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라디오, 두 거장 생전 목소리 공개한다!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김민기 스페셜’ 긴급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라디오가 지난 21일 타계한 고 김민기의 생전 육성음성을 담은 추모방송을 긴급 편성한다.
MBC는 25일 "김민기 추모방송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김민기 스페셜'을 26일 오후 7시 긴급 편성한다"고 밝혔다.
이 특집방송은 1993년에 3월28일 방송된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초대석에 참석한 김민기의 생생한 육성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MBC 라디오가 지난 21일 타계한 고 김민기의 생전 육성음성을 담은 추모방송을 긴급 편성한다.
MBC는 25일 “김민기 추모방송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김민기 스페셜’을 26일 오후 7시 긴급 편성한다”고 밝혔다.
이 특집방송은 1993년에 3월28일 방송된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초대석에 참석한 김민기의 생생한 육성을 담고 있다.
당시 김민기는 대학로 학전 소극장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2년간의 작업을 거쳐 4장짜리 ‘김민기 전집’을 발매했다. 앨범에는‘가을편지’ ‘아침 이슬’ ‘친구’ ‘잘가오’ 등 김민기가 직접 부른 자작곡이 수록돼 있다.
김민기는 20대에 만든 자신의 노래에 대해서 “일상의 어떤 느낌이나 주변에서 보게 되는 작은 일들을 그냥 서툴게 끄적거린 것이지, 그게 누구를 깨우치려거나 하는 의도 같은 것은 감히 갖지 못했다.”고 전한다.
MBC 관계자는 “평소 인터뷰를 꺼려하는 故김민기에게 이렇게 긴 초대석은 당시에도 이례적인 사건이었다. 방송국에 들어가기 쑥스럽다고 말한 김민기씨를 위해서 이종환 DJ가 서울 음반 녹음실까지 직접 찾아가 만든 방송”이라고 전한다.
이 방송을 진행한 DJ이종환 역시 2013년 세상을 떠났다.
해당 방송은 DJ배철수 내레이션으로 진행된다.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븐♥이다해, 드디어 진짜 부부 된다…결혼 1년 만에 혼인신고
- 김종국, 대규모 스크린 골프장 사장 된 깜짝 근황…“야인시대가 운명 바꿔”
- 이수만, 故김민기 유족에 조문객 식사비로 5000만원 전달…유족, 고인 뜻따라 돌려줘
- 박성광 아내 이솔이, 파격 비키니 자태 공개...“남편이 찍어줬다”
- 소녀시대 유리, 과태료 100만원 논란 의식했나...근황 사진 갑자기 삭제
- 이상민, 성형수술 한 달만 근황... 날렵해진 턱선 눈길
- 노사연, 남편 이무송 ‘졸혼’ 제안에 충격...“남편 입에서 이런 말이”
- ‘학폭 의혹’으로 하차한 지수, 전 소속사가 ‘달뜨강’ 제작사에 14억 배상 판결
- 박수홍, ‘슈돌’ 합류에 쏟아진 걱정...아내 김다예 건강 적신호 괜찮나
- 손나은, 실루엣만으로도 드러나는 명품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