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작가와 젊은 컬렉터의 만남..아트경기 팝업 ‘영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경기지역 시각예술 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Y0UNG1(영하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하트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2024년 아트경기 선정 작가 12인과 협력사 초청 작가 2인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경기지역 시각예술 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Y0UNG1(영하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하트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2024년 아트경기 선정 작가 12인과 협력사 초청 작가 2인이 참여한다.
전시 제목 ‘Y0UNG1’은 알파벳 ‘O(오)’ 대신 숫자 ‘0(영)’을 쓴다. ‘영 하나’로 읽는 전시 제목은 이제 시작하는 신진 작가들과 젊은 컬렉터를 뜻하며, 숫자 ‘1’은 하나은행의 ‘하나’를 지칭한다. 젊은 작가와 젊은 컬렉터를 연결해 다음 세대 미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다. 부대행사인 ‘Zoom In(줌인)’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작가의 작업 방식과 작품 세계를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과 아트경기 누리집(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하트원 팝업갤러리는 오는 11월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로 옮겨 전시를 이어간다. 문의 (031) 231~7237~8
박동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밤 못 넘긴다”…‘바이든 위독설’에 SNS ‘술렁’
- [속보]30대男 1명, 20대女 2명…포천 펜션서 숨진 채 발견
- “문재인, 北에 철저히 속았다… 마지막엔 별 수모 다 받아”[영상]
- 부산에 드론 띄워 미 항공모함 촬영한 중국인들…‘유학생’이라는데
- 윤하 “손흥민과 포옹 사진 충분히 의심할 만한데…”
- 국회의원 이준석 집 ‘깜짝 공개’… 쓰레기통에서 ‘이상한 흔적’
- 함께 당한 교통사고로 숨진 남자친구와 ‘영혼결혼식’ 하기로 한 여성
-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 이재명 38.5%, 한동훈 26.9%…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
- “박수 안 치면 간첩…아, 전북?” 국힘 전대 지역비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