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년 전 인터뷰 공개…MBC라디오, ‘김민기 스페셜’ 긴급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라디오 FM4U(서울 91.9MHz)에서는 7월26일(금) 저녁 7시 故김민기 추모방송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 김민기 스페셜'을 긴급 편성한다.
DJ 배철수의 내레이션으로 함께한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김민기 스페셜'은 7월26일(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시 김민기는 2년간의 작업을 거쳐 4장짜리 '김민기 전집'을 발표한다. ‘가을편지’ ‘아침 이슬’ ‘친구’ ‘잘가오’ 등 김민기의 자작곡을 직접 불러 수록한 이 음반은 “공연장 학전의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 발매했다”고 고백한다.
김민기는 20대에 만든 자신의 노래에 대해서 “일상의 어떤 느낌이나 주변에서 보게 되는 작은 일들을 그냥 서툴게 끄적거린 것이지, 그게 누구를 깨우치려거나 하는 의도 같은 것은 감히 갖지 못했다.”고 전한다.
MBC 관계자는 “평소 인터뷰를 꺼려하는 故김민기에게 이렇게 긴 초대석은 당시에도 이례적인 사건이었다. 방송국에 들어가기 쑥스럽다고 말한 김민기씨를 위해서 이종환 DJ가 서울 음반 녹음실까지 직접 찾아가 만든 방송”이라고 전한다.
DJ 배철수의 내레이션으로 함께한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김민기 스페셜'은 7월26일(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MBC 라디오는 지난 7월21일 타계한 故김민기의 시대와 음악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영원한 청년 김민기를 추모하고자 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현영, 이렇게 섹시했나…늘씬한 수영복 자태 [DA★]
- 소녀시대 유리, 제주 테트라포드 누웠다가…비난에 사진 삭제 [DA★]
- ‘前금수저 악녀’ 김소연, 성인용품 방판 신세? ‘정숙한 세일즈’ 출연확정 [공식]
- 대서양 횡단 나섰던 여행 유튜버 부부, 숨진 채 발견
- 노사연 “♥이무송, 졸혼 제안에 너무 충격”
- 배두나 유니크한 이유 “뇌파 검사했더니 상상력 특화됐다고” [화보]
- 박현호♥은가은 부부된다…“내년 4월 결혼” [공식]
- 박나래♥양세형, 방송용 커플이라더니…단둘이 마카오行 (구해줘!홈즈)
-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DA★]
- 조여정, 연인 외도 목격…‘히든페이스’ 스페셜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