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죽전리 맞춤형 복지시설 ‘온-누림 플랫폼’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보은군 보은읍 죽전리 일원에 다양한 연령층의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누림 플랫폼'이 건립된다.
보은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온-누림 플랫폼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온-누림 플랫폼 건립사업은 젊은 세대의 지역 유입을 유도하고 군민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젊고 활기찬 보은을 만들기 위해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보은군 보은읍 죽전리 일원에 다양한 연령층의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누림 플랫폼’이 건립된다.
보은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온-누림 플랫폼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유승엽 충북개발공사 처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 용역업체인 무심건축사사무소는 △현장 여건 조사·지반조사 기초조사 결과 등 사업 내역 △사업비 산출·도면·조감도를 포함한 세부사업 △각종 인허가(BF인증·설계 안정성 검토·녹색인증 등) 관련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향후 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군은 여기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온-누림 플랫폼 건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보은읍 죽전리 일원에 전체 면적 5400㎡ 규모로 지어질 ‘온-누림 플랫폼’은 다양한 연령층에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에 장난감 대여·놀이터와 육아 종합 지원시설 등을 갖춘 ‘해피아이센터’ △2층 중고생 학습공간·문화센터·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결초보은지원센터’ △3층 자격증 취득·재취업 교육을 하는 ‘평생학습관’ △4층은 청년 정착·일자리를 지원하는 ‘청년센터’를 갖춘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온-누림 플랫폼 건립사업은 젊은 세대의 지역 유입을 유도하고 군민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젊고 활기찬 보은을 만들기 위해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은=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0만원 결제했는데"…굳게 닫힌 티몬 본사 앞 피해자들만 속앓이 [현장]
- 아이 숨지게 한 태권도 관장, 부모 만나 "합의 좀 해주세요"
- 아파트값 강세 경기도로 확산…거래량·가격 '쑥'
- "목차 하나하나 주옥같네"…정몽규 자서전 출간에 축구팬들 반응은?
- "의사남편 뒷바라지 했는데…되돌아온 건 '손찌검'"[결혼과 이혼]
- 민주 "'채상병 특검' 부결시 '한동훈 지도부'와 논의"
- 알리, 20억 과징금 철퇴…"18만개 개인정보 중국 판매자에 제공"
- [지금은 기후위기] 지구 온도 오르는데 동태평양 수온은 내려간다?
- 이복현 "오늘 오후 티몬·위메프 대책 발표"
- 여행업계, '티메프'에 최종 통보…"정산요구 내용증명 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