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식] 한찬희 덕양구청장, 관내 유관기관 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지난 15일 취임한 한찬희 덕양구청장이 관내 유관기관을 방문해 구정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한찬희 덕양구청장은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 △고양경찰서 △고양소방서 △고양교육지원청 △동고양세무서 5개의 기관을 방문해 취임 인사를 전하고 지역 현안과 시정을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찬희 덕양구청장은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 △고양경찰서 △고양소방서 △고양교육지원청 △동고양세무서 5개의 기관을 방문해 취임 인사를 전하고 지역 현안과 시정을 공유했다.
한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한 각 기관의 헌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덕양구 발전을 위해 상호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 유지 방안을 논의하며 기관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 육군 1750부대, 고양시 화전동에 꾸준한 나눔 실천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전동은 25일, 육군 1750부대에서 원활한 항공작전태세 유지를 위해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지역주민들에게 보답하고자 화전동 경로당을 방문해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육군 1750부대 김기인 단장은 소음 피해 지역인 덕은동(새마을) 경로당에 방문해 시원한 음료 10박스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환경개선을 돕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군과 함께해 주시는 지역주민들께 항상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육군 1750부대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육군 제1750부대는 22년 4월부터 매월 화전동·대덕동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주민을 초청한 부대개방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히는 등 지역주민과 상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고양문화재단, 생활문화공간 육성 지원사업 '모두의 아지트' 공모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이 7월 24일부터 8월 7일까지 민간문화공간 지원사업인 '모두의 아지트'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모두의 아지트'는 카페·공방·갤러리 등 민간 공간이 지역의 거점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두의 아지트 민간문화공간은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선정된 공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공간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 된다. 또한 고양문화재단은 선정된 공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홍보, 기획, 운영방안등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고양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민간문화공간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지원금 최대 400만원으로 14개 내외의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한카드, '지급불능 사태' 위메프·티몬 지우기… 제휴상품 검색 차단 - 머니S
- 노사연 "♥이무송 졸혼 제안, 충격이었다" - 머니S
- [CEO열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초격차' 기반 다진다 - 머니S
-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개회식서 무대 복귀하나… 파리 도착 인증 - 머니S
- "온몸에 멍들어"… 닉쿤 여동생, 前남편 가정폭력으로 고소 - 머니S
- "불륜 인정 아냐"… 강경준, ♥장신영과 이혼 계획無 - 머니S
- 위메프 대표 "오늘 환불 완료할 것… 티몬도 오후 3시까지" - 머니S
- [CEO열전] 서정진 회장, 셀트리온 '글로벌 톱10'으로 키운다 - 머니S
- "두 자녀 낳으면 반값, 네 자녀 출산 시 공짜 아파트" - 머니S
- 기아, 하반기 부분변경車 쏟아진다...가격인상은 '글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