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REAIM 고위급회의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에 관한 고위급회의(REAIM 고위급회의)' 준비기획단이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수상작은 REAIM 고위급회의 공식 홍보물로 AI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에 대한 메시지 전달에 활용될 예정이다.
준비기획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과 더 안전한 미래를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 노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REAIM 고위급회의의 의의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EAIM(Responsible AI in the Military domain)은 정부·기업·학계·시민사회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AI의 책임 있는 군사적 개발·배치·이용에 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다. 우리 정부는 네덜란드와 공동으로 2023년 헤이그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9월 9일에는 서울에서 제2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캘리그라피 공모전은 지난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2024 REAIM 고위급회의 홈페이지 또는 SNS 공식채널(@reaimsumm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REAIM 고위급회의 공식 홍보물로 AI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에 대한 메시지 전달에 활용될 예정이다.
준비기획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과 더 안전한 미래를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 노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REAIM 고위급회의의 의의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7위…1위는 어디?
- 미인대회 참가 72세 할머니가 절대 먹지 않는 ‘세 가지’
- “내 거 아니면 죽어야” 여친 살해한 김레아 범행 모두 녹음됐다
- 혹시 내가 먹은 것도? …‘가짜 고춧가루’ 841톤 시중 유통됐다
- ‘이것’ 습격에 시민 골절상 날벼락…하남시, 본격 포획 나선다
- 송파구 아파트서 70대 남성 투신…아내는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
- 술 깨보니 1818만원 인출…만취 손님 카드로 현금 빼돌린 술집
- 직장인들 쉬려고 ‘이곳’ 으로…年 최대 104시간 머문다
- “계산대 보지도 않고 나가”…삼겹살집서 ‘먹튀’한 손님들 [e글e글]
- “담임 교체” 학부모 요구에…“돌아오세요” 초등생 23명 등교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