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내부 전쟁',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출시 2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차기 확장팩 '내부 전쟁'의 사전 업데이트가 25일 적용됐다.
8월 27일 오전 7시(사전 이용은 8월 23일 시작 예정)로 예정된 '내부 전쟁'의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두 번의 사전 업데이트 중 첫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출시 2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차기 확장팩 '내부 전쟁'의 사전 업데이트가 25일 적용됐다.
8월 27일 오전 7시(사전 이용은 8월 23일 시작 예정)로 예정된 '내부 전쟁'의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두 번의 사전 업데이트 중 첫 번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에게 내부전쟁과 함께 찾아올 큰 변화를 미리 선사함과 동시에 아제로스 심층부에서 힘을 모으고 있는 공허의 세력에 맞서는 여정을 시작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채비를 갖출 시간이다.
오늘 적용된 업데이트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고대해 온 새로운 기능인 '전투부대'가 추가된다. 이를 통해 캐릭터 관리가 계정 단위로 변경, 전투부대에 속한 캐릭터가 하나의 전투부대 은행을 통해 아이템을 넣었다 뺄 수 있다. 수많은 업적과 평판이 계정 귀속으로 전환되고, 새로운 캐릭터 선택 화면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확장팩인 용군단에서 '용 조련술'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도입된 바 있는 '하늘비행' 시스템의 적용 범위가 수많은 탈것으로 확장된다. 내부전쟁 확장팩 진행에 따라 더 많은 탈것이 하늘비행 시스템에 편입될 예정이며, 기존의 비행 시스템은 '안정적 비행'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내부 전쟁 출시 후 레벨링 과정에서 영웅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직업 및 전문화 조정 사항과 변경 사항이 선행 적용되어 직업 밸런스 관련 변화 내용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8월 1일에는 확장팩 2차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이벤트인 '광휘의 메아리'에서 아제로스의 기억에 맞서 싸우고 잔존하는 기억을 모아 새로운 아이템을 전투부대 수집품에 추가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0~70레벨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