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태극당, 서울상이군경복지관에 러닝머신·과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은 26일 오전, 올해 호국보훈의 달 계기로 서울지방보훈청과 특별협업을 진행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와 태극당(대표 신경철)의 기부물품을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민·관 협업에 이어 기부까지 진행해주신 해태제과와 태극당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훈 가족분들을 위해 우리 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은 26일 오전, 올해 호국보훈의 달 계기로 서울지방보훈청과 특별협업을 진행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와 태극당(대표 신경철)의 기부물품을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 서울지방보훈청은 호국보훈의 달 홍보 및 감사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해태제과·태극당과 각각 협업을 진행했다. 해태제과의 인기과자 ‘오예스’에 보훈부 마스코트 보보와 호국보훈의 달 슬로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문구를 넣은 호국보훈 특별 에디션 20만 상자를 출시해 6월 한 달간 한정판매를 진행했다.
태극당과는 태극당의 인기상품 ‘태극식빵’ 포장지에 호국보훈의 달 홍보스티커를 부착하고, 전 제품 국가유공자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태극식빵의 경우 6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17%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기부는 해태제과의 ‘오예스 호국보훈 에디션’, 태극당의 ‘태극식빵 호국보훈의달 프로모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물품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태극당은 자사 제과 제품을, 그리고 해태제과는 상이군경의 건강증진을 위한 런닝머신을 기부한다.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민·관 협업에 이어 기부까지 진행해주신 해태제과와 태극당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훈 가족분들을 위해 우리 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태제과와 태극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밤 못 넘긴다”…‘바이든 위독설’에 SNS ‘술렁’
- 국회의원 이준석 집 ‘깜짝 공개’… 쓰레기통에서 ‘이상한 흔적’
- [속보]30대男 1명, 20대女 2명…포천 펜션서 숨진 채 발견
-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 함께 당한 교통사고로 숨진 남자친구와 ‘영혼결혼식’ 하기로 한 여성
- 부산에 드론 띄워 미 항공모함 촬영한 중국인들…‘유학생’이라는데
- 이재명 38.5%, 한동훈 26.9%…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
- 윤하 “손흥민과 포옹 사진 충분히 의심할 만한데…”
- “박수 안 치면 간첩…아, 전북?” 국힘 전대 지역비하 논란
- 사실상 ‘불륜’ 인정한 강경준 “오해와 비난도 제 부덕, 상대방 청구 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