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경기장서 양궁의 매력 느껴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3주간 경기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기술과 양궁의 만남(궁사의 길)' 행사(사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장은 실제 양궁 경기장을 곡면의 스크린으로 재현한 공간에서 활쏘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양궁 체험존',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첨단 훈련 장비가 놓인 '양궁기술 전시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훈련용‘슈팅 로봇’등도 선봬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3주간 경기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기술과 양궁의 만남(궁사의 길)’ 행사(사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선수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국가대표로 성장하는 여정을 간접 경험하고 양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장은 실제 양궁 경기장을 곡면의 스크린으로 재현한 공간에서 활쏘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양궁 체험존’,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첨단 훈련 장비가 놓인 ‘양궁기술 전시존’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국가대표들이 평정심 유지 훈련에 사용하는 ‘심박수 측정 장치’, 슈팅 자세를 확인하고 완벽한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야외 훈련용 다중 카메라’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시존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 국가대표들과 실제 경기를 펼쳐 화제가 된 ‘개인 훈련용 슈팅로봇’, 전 국가대표 강채영·오진혁 선수의 ‘선수 맞춤형 3D 그립’을 관람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부터 40년간 한국 양궁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단일 종목 스포츠 단체 중 최장 후원 기록이다.
최지영 기자 goodyoung17@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밤 못 넘긴다”…‘바이든 위독설’에 SNS ‘술렁’
- 국회의원 이준석 집 ‘깜짝 공개’… 쓰레기통에서 ‘이상한 흔적’
- [속보]30대男 1명, 20대女 2명…포천 펜션서 숨진 채 발견
-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 함께 당한 교통사고로 숨진 남자친구와 ‘영혼결혼식’ 하기로 한 여성
- 부산에 드론 띄워 미 항공모함 촬영한 중국인들…‘유학생’이라는데
- 이재명 38.5%, 한동훈 26.9%…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
- 윤하 “손흥민과 포옹 사진 충분히 의심할 만한데…”
- “박수 안 치면 간첩…아, 전북?” 국힘 전대 지역비하 논란
- 사실상 ‘불륜’ 인정한 강경준 “오해와 비난도 제 부덕, 상대방 청구 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