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시니어 초청 세미나 열어…신한은행-라이프 전문가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시니어 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한카드 사내벤처 '메모리올'이 주최하며, 신한은행 및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전문가가 참여해 상속 준비 방법, 유언장 작성법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언대용신탁, 보험 등 금융 상품을 통한 상속 및 증여 방법과 '웰-에이징' 및 '웰-엔딩'에 대한 준비를 돕기 위한 인생노트 활용법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속·웰-에이징·웰-엔딩 강연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시니어 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한카드 사내벤처 '메모리올'이 주최하며, 신한은행 및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전문가가 참여해 상속 준비 방법, 유언장 작성법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언대용신탁, 보험 등 금융 상품을 통한 상속 및 증여 방법과 '웰-에이징' 및 '웰-엔딩'에 대한 준비를 돕기 위한 인생노트 활용법도 소개했다.
메모리올은 추모 관련 종합 서비스 '조상님복덕방'을 지난해 8월에 론칭해, 묘소의 이장·개장 및 벌초 대행 추모공원 검색 등 추모 문화 관련 필요한 정보 및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있다. 향후 현금 중심으로 이뤄지는 추모 관련 시장에서 카드 결제를 확대하고, 분납 및 정기적인 구독 결제를 통해 소비자 체감 비용을 낮춰 나갈 계획이다.
최근 웰-엔딩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비롯해 신한금융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접목해 시니어 고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화 서비스도 추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인구감소와 초고령화 시대의 인구구조 변화 추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내벤처인 메모리올 사업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치명타 준 `춘천대첩` 다큐영화 국회 상영…백만관객 `건국전쟁` 흥행 뒤잇나
- "성인용 장난감으로 경제 이익 창출하자"…`음란물` 합법화하겠다는 이 나라
- 새벽에 검은 옷 입고 무단횡단하던 보행자 사망…운전자에게 벌금형
- 감정 복받친 母 “아파트로 ‘사람 차별’ 너무 우스워, 거지 같은 세상에 애 낳아야…”
- 민희진, 박지원 하이브 대표 고소…"개인간 메신저 무단 유출"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