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2024년 제2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적합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직접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이 제공된다.
현재 2023년 상반기 모집에 선정된 1096명이 2월부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2024년 제2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적합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직접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이 제공된다.
현재 2023년 상반기 모집에 선정된 1096명이 2월부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추가 모집 분야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등 9개 사업으로, 260여 명을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160% 이하 가구(서비스별 상이)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서비스 대상자는 매월 소득 기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9월 1일부터 사업별로 최대 12개월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토·일요일 제외) 5일간 신분증과 사업별 요구 증빙서류(건강보험 자격 및 납부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를 갖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이용과 접근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배' 후 104일만 與 대표로…'이재명 vs 한동훈' 재현되나
- 북한, 러시아, 벨라루스...드러나는 '신(新) 냉전 구도' 윤곽?
- 서울 서남권 말라리아 '비상'…확진자 절반 몰려
- 한선화의 변하지 않는 신념, 그렇게 만난 '파일럿'[TF인터뷰]
- [박순규의 창] 센 강 개막식?...파리 올림픽, 그 100년의 ‘변화’
- 조정석, 두 얼굴로 여름 극장가 접수 준비 완료[TF프리즘]
- '2050 탄소중립' 목표 건설업계, 탈탄소 전략 단계적 추진
- '영업이익 주춤' 민승배號 BGF리테일, 수익·안정성 바로잡을까
- ‘구속 사퇴’ 이중근 부영 회장, 노인회장 명예회복 나서나
- '더팩트 뮤직 어워즈', ITZY‧에스파‧뉴진스‧투어스 등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