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JR 에너지 솔루션에 90억원 '시리즈 A'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국내 2차 전지 전극 파운드리 기업 'JR 에너지 솔루션'에 9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는 25일 리튬이온배터리 핵심 소재 전극을 스마트 팩토리 기술 기반으로 생산하는 스타트업 JR 에너지 솔루션을 대상으로 9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극 스마트 팩토리 기술 기반 생산 스타트업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국내 2차 전지 전극 파운드리 기업 'JR 에너지 솔루션'에 9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는 25일 리튬이온배터리 핵심 소재 전극을 스마트 팩토리 기술 기반으로 생산하는 스타트업 JR 에너지 솔루션을 대상으로 9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투자로 지분 15.20%를 얻으며 3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가 됐다.
한국앤컴퍼니 ES 사업본부는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리튬이온배터리 사업 진출에 관한 여러 검토와 전략적 투자 대상을 물색해 왔다고 말했다. 배터리 전극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해 온 JR 에너지 솔루션 성장 잠재력을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
최근 전기차 중심 모빌리티 대전환과 에너지저장장치 보급 확산 등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수요 증가로 글로벌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의 2030년까지 성장을 예견했다. 전극 외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JR 에너지 솔루션 성장 가능성 기대감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80여년 동안 납축전지 분야에서 확보한 기술력과 글로벌 완성차 비즈니스 네트워크 및 노하우를 활용해 JR 솔루션과 리튬이온배터리 셀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배' 후 104일만 與 대표로…'이재명 vs 한동훈' 재현되나
- 북한, 러시아, 벨라루스...드러나는 '신(新) 냉전 구도' 윤곽?
- 서울 서남권 말라리아 '비상'…확진자 절반 몰려
- 한선화의 변하지 않는 신념, 그렇게 만난 '파일럿'[TF인터뷰]
- [박순규의 창] 센 강 개막식?...파리 올림픽, 그 100년의 ‘변화’
- 조정석, 두 얼굴로 여름 극장가 접수 준비 완료[TF프리즘]
- '2050 탄소중립' 목표 건설업계, 탈탄소 전략 단계적 추진
- '영업이익 주춤' 민승배號 BGF리테일, 수익·안정성 바로잡을까
- ‘구속 사퇴’ 이중근 부영 회장, 노인회장 명예회복 나서나
- '더팩트 뮤직 어워즈', ITZY‧에스파‧뉴진스‧투어스 등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