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년 월세 지원 대상자 46명 추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경감 및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한 '2024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주민등록된 19~39세의 청년이 세대주인 가구로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원 이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경감 및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한 '2024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4월 1차 모집을 통해 77명의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이번 모집에서 46명을 추가로 선정한다. 선정된 청년은 월 최대 15만 원의 임차료를 현금으로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주민등록된 19~39세의 청년이 세대주인 가구로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원 이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김해시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에서 소득인정액 조회 후 인정금액이 낮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정하고 올해 2월분 임차료부터 소급해 11월분까지 10개월 간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대상자가 선 납부한 월세이체내역을 확인한 후 다음 달 신청인 개인별 계좌로 지급하며 대상자는 매월 지원금 지급 신청서와 월세 입금내역 등의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바로서비스 신청 페이지 또는 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논문 검증' 공언한 신임 총장…숙대, 선출 재표결 검토
- 숲가꾸기가 우리 숲에 도움된다?[노컷체크]
- 서용주 "尹, 전대 후보들 다 불러 화합 만찬? 한동훈 포위작전" [한판승부]
- [인터뷰]"매트 사망 태권도장, 보증금 올려 급매로 내놨더라"
- [단독]모텔에 연인 감금하고 성폭행한 40대 검거
- "어쩌다 이 지경까지"…티몬·위메프, 문어발 확장에 결국 터졌다
- 이진숙 청문회 첫날 신경전…"헛짓거리" vs "중상모략"
- 굳게 닫힌 티몬 본사…"1억 못 받았는데" 발 구른 피해자들
- [단독]'세관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부, 관세청 출신이었다
- 5월 출생아 전년比 2.7%↑…두 달 연속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