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서비스, 2024년 하계휴가철 고속도로 특별영업대책 지정·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는 25일부터 8월 11일(일), 18일간 하계휴가철 특별영업대책 기간으로 지정·운영한다.
이에 본사 및 지역영업센터에서는 하계휴가철 영업 대책 기간 동안 48명의 특별근무 인원을 추가편성하고, 내부 및 관계 기관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사고 발생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는 25일부터 8월 11일(일), 18일간 하계휴가철 특별영업대책 기간으로 지정·운영한다. 특별영업대책 기간동안 혼잡예상 33개 영업소 집중관리, 근무자 추가편성, 교통량 증가 시 요금소 최대 개방 등 지·정체 최소화 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대책 기간 중 전년 대비 4.4% 증가한 총 1억734만 명(1일 평균 596만 명)이 이동하고, 이동시 교통수단은 대부분 승용차(81.7%)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고속도로 이용차량은 전년 대비 5.1% 늘어난 일평균 537만 대로 예상된다.
이에 본사 및 지역영업센터에서는 하계휴가철 영업 대책 기간 동안 48명의 특별근무 인원을 추가편성하고, 내부 및 관계 기관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사고 발생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교통방송센터에서는 하계휴가철 교통정보를 기존 8개의 방송채널(연합뉴스, MBN, 아름방송, SK브로드밴드, FTV, 국방TV, 낚시방송, 팍스경제)에 신속히 송출하고, 일 교통방송 횟수를 기존 29회/일에서 11% 증가한 33회/일 편성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발 빠른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콜센터(1588-2504)에서는 최근 3년간 하계휴가철 및 금년도 상담 전화량을 분석 및 예측한 토대로 ‘24년 평일대비 5.4% 증가한 일평균 4250콜의 전화 문의를 예상하고 있다.
휴가 기간 내 통행료 미납 문의 및 긴급 상담, 고속도로 이용문의 등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특별영업대책 기간 일평균 5.7% 인력을 증원 편성하여 운영한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하계휴가철 고속도로 이용 고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향상과 교통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고객 맞이를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밤 못 넘긴다”…‘바이든 위독설’에 SNS ‘술렁’
- [속보]30대男 1명, 20대女 2명…포천 펜션서 숨진 채 발견
- “문재인, 北에 철저히 속았다… 마지막엔 별 수모 다 받아”[영상]
- 부산에 드론 띄워 미 항공모함 촬영한 중국인들…‘유학생’이라는데
- 윤하 “손흥민과 포옹 사진 충분히 의심할 만한데…”
- 국회의원 이준석 집 ‘깜짝 공개’… 쓰레기통에서 ‘이상한 흔적’
- 함께 당한 교통사고로 숨진 남자친구와 ‘영혼결혼식’ 하기로 한 여성
-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 이재명 38.5%, 한동훈 26.9%…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
- “박수 안 치면 간첩…아, 전북?” 국힘 전대 지역비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