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제7회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업계를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올해 7회차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25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후 참여기업들은 각종 규제 애로사항 및 궁금증을 자유롭게 문의했고, 금융위, 금감원, 핀테크지원센터가 이에 대해 답변하고 기업과 함께 해결책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업계를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올해 7회차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25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디셈버앤컴퍼니, 로드시스템, 모니랩, 비플러스, 타임퍼센트, 파이퍼블릭 등 핀테크 기업 6개사가 참석했다.
참석한 기업들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자문 및 투자일임 서비스, 공모리츠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외국인의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한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 후 개편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제도 운영방식에 대한 안내로 이어졌다.
이후 참여기업들은 각종 규제 애로사항 및 궁금증을 자유롭게 문의했고, 금융위, 금감원, 핀테크지원센터가 이에 대해 답변하고 기업과 함께 해결책을 논의했다.
금융위는 간담회 때 나온 질의에 대해 현장에서 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은 경우 간담회 종료 후 내부적인 검토를 거쳐 답변을 제공하는 등 후속조치를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