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에는 HBM3E 12단 공급이 8단보다 많을 것"-SK하이닉스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BM3E 12단은 지난 5월 고객사에 샘플을 제공했고 현재 양산 준비 중이다. 이번 분기부터 양산해서 4분기에는 고객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12단 제품 수요는 내년부터 본격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HBM3E 12단의 공급량이 8단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8단에 비해 12단 제품의 기술 난이도가 높지만 HBM3 12단 양산 경험과 8단의 성공적인 개발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품질과 수요를 확보하는 데에 필요한 시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SK하이닉스(000660) 컨퍼런스 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조민정 기자] “HBM3E 12단은 지난 5월 고객사에 샘플을 제공했고 현재 양산 준비 중이다. 이번 분기부터 양산해서 4분기에는 고객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12단 제품 수요는 내년부터 본격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HBM3E 12단의 공급량이 8단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8단에 비해 12단 제품의 기술 난이도가 높지만 HBM3 12단 양산 경험과 8단의 성공적인 개발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품질과 수요를 확보하는 데에 필요한 시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SK하이닉스(000660) 컨퍼런스 콜.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몬 닫혀 몰린 고객에 밤샘한 위메프 대표 "구영배 대표 해결할 것"
- "챗GPT 출시 이후 최악…2주 만에 2351조원 증발"
- "이자만 900억 냈는데…" 세운지구, 금감원 PF 평가 위기
- “쯔양 과거 폭로한 적 없다”…전 남친, 유서로 억울함 호소
- ‘고3 K리거’ 양민혁, 토트넘 간다... 한국 투어 중 절차 완료 (英 BBC)
- 월2만원에 학부모·학생 대만족…사교육 안 부러운 '방과후학교'
- ‘HBM 선두’ SK하이닉스, 2Q 최대 매출…AI 효과(상보)
- 삼겹살에 소주 먹었을 뿐인데…마약사범?
- 탁구 신유빈·임종훈, 만리장성 못 피했다…준결승 가면 중국 만나[파리올림픽]
- “무섭고 섬뜩”…신림동 원룸 떨게 한 ‘삐에로 가면’ 괴담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