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혼수상태 이도엽 회복여부 중요변수

황소영 기자 2024. 7. 25. 09: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도엽, FN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도엽이 '감사합니다'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tvN 주말극 '감사합니다'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JU건설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를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하균(신차일)과 감성파 신입 이정하(구한수)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이다.

이도엽은 극 중 황건웅으로 분해 극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황건웅은 JU건설 창업자 황종욱의 3남 중 첫째 아들로, JU건설의 (구) 사장이었으나 취임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기에 모종의 사고로 혼수상태가 되어 현재까지 병원에 입원 중이다.

극 초반 얼굴이 밝혀지지 않아 궁금증을 모은 황건웅은 과거 장면들을 통해 이도엽임이 밝혀졌고, 사장 정문성(황세웅)과 부사장 진구(황대웅)간의 경영권 다툼의 큰 변수로 여겨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병상 위 이도엽(황건웅)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이후 펼쳐질 이야기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도엽은 드라마 '아다마스', '작은 아씨들', '소방서 옆 경찰서', '나쁜엄마', '오! 영심이',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재벌X형사' 등 작품에 출연해 활약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영화와 연극 무대에도 오르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탈하면서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뿐 아니라 '천의 얼굴'로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고 있다.

'감사합니다'에서 회복의 유무에 따라 중요한 키가 될 이도엽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해당 작품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