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데뷔 10주년 기념 팬송 ‘스위트 드림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신곡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를 공개한다.
25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위트 드림스'는 데뷔 10주년 당일인 8월 1일 오후 6시에 다양한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스위트 드림스'는 아르페지오 기법을 사용한 경쾌한 멜로디와 하프 리프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또한 이번 신곡이 수록된 '코스믹' 앨범의 새로운 버전은 음원 공개 당일에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위트 드림스’는 데뷔 10주년 당일인 8월 1일 오후 6시에 다양한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이들은 이번 신곡으로 새 앨범 ‘코스믹’(Cosmic)의 에필로그를 장식한다.
‘스위트 드림스’는 아르페지오 기법을 사용한 경쾌한 멜로디와 하프 리프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레드벨벳과 10년 동안 함께 성장해 온 팬들에게 따뜻한 ‘굿나잇 인사’를 건네는 팬송이다.
더불어 가사에는 달이 뜨는 밤이면 책장 속에서 깨어나 서로의 하루를 나누고 잠이 들 때까지 곁을 지켜주는 상상 친구(인형)의 모습을 그렸다. “같은 꿈을 꾸는 우리는 늘 함께하며 끝없는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이번 신곡이 수록된 ‘코스믹’ 앨범의 새로운 버전은 음원 공개 당일에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멤버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구성품들이 포함됐다.
한편, 레드벨벳은 8월 2~4일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2024 레드벨벳 팬콘 투어 <해피니스 : 마이 디어, 레베럽>’(2024 Red Velvet FANCON TOUR <HAPPINESS : My Dear, ReVe1uv>)을 개최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드게이’ 서인국→인어공주 유이…‘정글밥’ 1차 티저 영상
- 50대 이영애, 우아하고 럭셔리해…독보적인 시크美 [화보]
- 이은미♥강산에 스캔들 충격 진실…“‘헤어지는 중입니다’ 남친 바람 목격곡” (지금이순간)
- 지각한 옥주현 “내비게이션 게을러, 내 속도 못 따라와”
- 강경준, 불륜 인정…상간남 소송 종결 “부덕함 탓” (종합)[전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