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테트라포드 PARTY’ 사진 논란…출입 금지 구역서 촬영 후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겸 배우 유리가 제주 여행 중 방파제 테트라포드에서 찍은 사진이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그러나 그중 출입이 금지된 제주 해변의 테트라포드에서 촬영한 사진이 논란을 일으켰다.
일반인이 테트라포드에 출입하는 경우, 벌금 부과 여부와 기준은 각 국가와 지역의 법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테트라포드는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이 금지된 구역에 설치되며,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겸 배우 유리가 제주 여행 중 방파제 테트라포드에서 찍은 사진이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유리는 지난 24일 자신의 개인 채널에 “PART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유리가 제주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찍은 것들이었다. 그러나 그중 출입이 금지된 제주 해변의 테트라포드에서 촬영한 사진이 논란을 일으켰다.
테트라포드(Tetrapod)는 해안선 보호 및 파도 에너지를 흡수하기 위해 설계된 인공 구조물이다. 주로 방파제나 방조제에 사용되며, 네 개의 다리를 가진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파도가 충돌할 때 파도의 힘을 분산시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해안 침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첫째, 안전 위험이 있다. 테트라포드는 미끄러울 수 있고, 구조상 불규칙한 형태로 인해 부상의 위험이 크다. 둘째, 구조물 손상의 가능성이 있다. 사람들의 출입으로 인해 테트라포드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해안 보호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 셋째, 법적 규제가 있다. 많은 국가에서 해양 구조물에 대한 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벌금이나 기타 법적 처벌이 부과될 수 있다.
한국 해양경찰청과 지방 자치단체는 해양 안전을 위해 해양 구조물 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규정을 위반할 경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벌금의 구체적인 기준은 지방 자치단체의 조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공공의 안전을 위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테트라포드와 같은 해양 구조물 근처에서의 활동은 사전에 해당 지역의 규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양 안전을 위해 설치된 구조물에 대한 출입은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논란이 일자 유리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하며 논란을 잠재우려는 모습을 보였다. 팬들과 대중의 주의를 환기시키며 앞으로는 더 신중한 모습을 보일 것을 기대해본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세 이용”…檢, ‘마약 상습 투약 혐의’ 유아인에 징역 4년 구형 - MK스포츠
- ‘쯔양 협박 의혹’ 카라큘라 “부정한 방식으로 돈 받아, 범죄 저질렀다” 은퇴 발표 [MK★이슈]
- 현아, 망사 스타킹에 핫팬츠 입고 고혹적 시스루 뽐내 - MK스포츠
- 안소희, 네이비 브이넥 드레스로 세련미 폭발! 스트랩 힐로 완성한 우아한 자태 - MK스포츠
- LG 베테랑 김진성, SNS 불만 토로 파문…염갈량은 2군행 지시 [MK이슈] - MK스포츠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580페이지 회고록 출판 - MK스포츠
- 정관장 메가, 인도네시아 배구리그 첫 우승+MVP - MK스포츠
- ‘슈퍼 루키’ 양민혁, ‘쏘니’의 후계자 되나? 토트넘 이적 임박…“잠재력과 엄청난 재능을
- “2024년이 마지막” 외야수 키어마이어 은퇴 예고 - MK스포츠
- 보스턴, 알렉스 코라 감독과 3년 계약 연장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