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장르·배우·피서 맛집...생생한 관객 반응 공개

유수연 2024. 7. 25. 0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은 재난 생존 스릴러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감독 김태곤, 제공/배급 CJ ENM, 제작 CJ ENM STUDIOS 블라드스튜디오)를 향한 관객들의 다양한 반응을 소개한다.

다채로운 요소를 접목시켜 마치 게임 스테이지처럼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새로운 재난 영화의 탄생을 알린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이하 <탈출> ). 여기에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안개가 선사하는 독특한 무드감과 미스터리한 분위기, 극도의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을 선사하는 스토리 전개, 사람들을 무차별 공격하는 실험견 '에코'와 펼치는 실감나는 생존 액션, 부녀-노부부-자매-반려 가구 등 살아남기 위한 사투 속 피어나는 가족애를 담은 드라마적 요소까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은 재난 생존 스릴러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감독 김태곤, 제공/배급 CJ ENM, 제작 CJ ENM STUDIOS 블라드스튜디오)를 향한 관객들의 다양한 반응을 소개한다.

#장르맛집 재난, 미스터리, 스릴러, 액션, 드라마까지 다 있다!

다채로운 요소를 접목시켜 마치 게임 스테이지처럼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새로운 재난 영화의 탄생을 알린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이하 <탈출>). 여기에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안개가 선사하는 독특한 무드감과 미스터리한 분위기, 극도의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을 선사하는 스토리 전개, 사람들을 무차별 공격하는 실험견 ‘에코’와 펼치는 실감나는 생존 액션, 부녀-노부부-자매-반려 가구 등 살아남기 위한 사투 속 피어나는 가족애를 담은 드라마적 요소까지. 재난 영화, 미스터리, 스릴러, 액션,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맛볼 수 있는 <탈출>을 본 관객들은 "신선한 소재, 몰입감, 스피드! 쉴 새 없이 몰아치는 긴장감!"(xo**rdl00), "맹견 등장에 등골이 오싹! 나도 모르게 두 손을 꽉 잡게 됨"(이*화), "실제와 같은 연쇄 추돌씬의 스릴, 어미 개가 자식을 끝까지 지키는 감동까지" (호빵**빵) 등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배우맛집 세대불문 연기파 배우부터 베테랑 연기견까지 총출동!

배우들의 최강 팀플레이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극의 중심을 이끄는 리더십과 남다른 부성애를 보여준 이선균과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파격 변신에 성공한 주지훈, 매드 사이언티스트 캐릭터로 존재감을 발산한 김희원을 비롯해 황혼 부부의 애틋함을 전한 문성근과 예수정, 티격태격 현실 자매 케미를 선보인 박희본과 박주현, 한층 더 성장한 연기력을 뽐낸 김수안, 깜찍한 신스틸러 강아지 ‘조디’(핀아)까지. 세대 불문 연기파 배우들의 빛나는 시너지가 작품을 풍성하게 채우고 있는 가운데, 관객들은 "마지막의 이선균 배우님… 잊혀지지 않네요"(jung****), "중간중간 주지훈 배우의 웃음 포인트! 연기 구멍이 단 한 명도 없다"(pa9e****), "주지훈 배우의 불 쇼, 박주현 배우의 짜릿한 드라이브샷이 기억에 남네요 ㅎㅎ"(까리***다), "'조디' 넘 졸귀ㅎㅎ 엄청 깜찍해요"(pe**r2634) 등 캐릭터 열전에 대한 호평을 보냈다.

#피서 맛집 시원하고 짜릿하다! 올여름 극장으로 ‘탈출’

한편, <탈출> 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재난이 눈앞에서 리얼하게 펼쳐지며 시원하고 짜릿한 볼거리로 올여름 무더위를 타파, 피서맛집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정상 제작진이 스크린에 담아낸 실감나는 재난 현장과 100% CG 캐릭터 실험견 ‘에코’를 포함한 완성도 높은 VFX, 핸드헬드 기법으로 촬영한 역동적인 화면 등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에 여름 극장가 나들이로 <탈출>을 선택한 관객들은 "더운 날씨로부터의 탈출! 시원한 영화관으로"(조개***이들), "여름밤 보기 좋은 영화. CG도 훌륭!"(ma**ny70), "극장에서 보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ra**elmoon1), "가족, 친구, 연인 누구랑 봐도 너무 재밌을 영화"(jh**0foever3), "100중 추돌씬부터 다리 붕괴까지 96분간의 롤러코스터 체험 가능" (jo_tange****) 등 영화의 재미와 규모감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극장 관람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 사고가 일어나고,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풀려난 통제불능의 군사용 실험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 <탈출>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yusuou@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