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커, 장마 극복송 예고…8월 1일 ‘맴맴’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크래커(CRACKER)가 오는 8월 1일 새 싱글 '맴맴' 발매한다.
영화 포스터 같은 편집과 어딘가 쓸쓸해 보이는 크래커의 표정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크래커가 지난 5월 발매한 EP '밤과 새벽 사이'에 이어 보여줄 이야기에 관심이 쏠린다.
크래커의 새 싱글 '맴맴'은 오는 8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23일 공개된 무드 샘플러에는 신곡 '맴맴'의 음원 일부가 담겨 있어 귀를 사로잡았다. 초록이 우거진 숲속에 우산을 들고 서 있는 모습과 음악이 어우러져 음악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크래커 특유의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이 영상의 물기 가득 머금은 듯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또 "우린 매일 여름이야"라는 가사와 '맴맴'이라는 타이틀이 한국 여름의 청취를 가득 담고 있는 만큼 '계절 노래 장인' 크래커가 어떤 곡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더해진다.
지난 24일 공개된 사진은 밝고 신나는 분위기보다는 습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드러냈다. 영화 포스터 같은 편집과 어딘가 쓸쓸해 보이는 크래커의 표정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크래커가 지난 5월 발매한 EP '밤과 새벽 사이'에 이어 보여줄 이야기에 관심이 쏠린다.
크래커는 그동안 '날아와', '난 너와', '나의 뚜뚜'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곡들을 발매하며 '계절 노래 장인'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 외에도 EP '밤과 새벽 사이'를 발표하며 산뜻한 변신을 시도하는가 하면 청하, NCT DREAM(엔시티 드림), B1A4(비원에이포) 등 K팝 아티스트들의 곡 작업에 참여했다.
크래커의 새 싱글 '맴맴'은 오는 8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드게이’ 서인국→인어공주 유이…‘정글밥’ 1차 티저 영상
- ‘15살 연상 사업가♥’ 소희, 예비신랑 깜짝 공개 [DA★]
- 지각한 옥주현 “내비게이션 게을러, 내 속도 못 따라와”
- 강경준, 불륜 인정…상간남 소송 종결 “부덕함 탓” (종합)[전문]
- ‘100억 CEO’ 황혜영, 대학동창과 놀아난 난임 남편에 “사람이 제일 무서워” (영업비밀)[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