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 답례품은? 갯벌 조개잡이 체험하거나 풍천장어로 몸보신하거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고창은 고향사랑기부제(고향기부제)로 많은 관심을 받아 지난해 6억4400만원의 기부액을 달성하고,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모금액 2억원을 돌파했다.
농특산물부터 색다른 체험 기회까지 고창에서 만날 수 있는 고향기부제 답례품은 다양하다.
10만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3만포인트가 제공돼 고창의 푸른 자연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여러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 고창은 고향사랑기부제(고향기부제)로 많은 관심을 받아 지난해 6억4400만원의 기부액을 달성하고,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모금액 2억원을 돌파했다. 농특산물부터 색다른 체험 기회까지 고창에서 만날 수 있는 고향기부제 답례품은 다양하다.
10만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3만포인트가 제공돼 고창의 푸른 자연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여러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1만포인트만 있어도 ‘하전어촌마을체험 이용권’이나 ‘장호어촌마을 체험이용권’을 구입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자 바지락 최대 생산지인 고창 갯벌에서 진행하는 조개잡이와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직접 발효식품도 만들어보고 식사와 숙박까지 할 수 있는 ‘토굴발효전통밥상체험’(1인당 10만포인트)도 이목을 끈다. 이밖에 선운사 템플스테이체험 할인권(3만포인트), 고창읍성 도예체험 이용권(3만포인트) 등 선택지가 풍부하다.
고창의 풍성한 먹거리와 특산물도 빼놓을 수 없다.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고창 수박’(3만포인트)은 풍부한 수자원과 최적의 기후에서 자라 당도가 높고 식감도 훨씬 아삭하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인 ‘고창풍천장어 초벌구이 세트’(3만포인트)도 있다. 이 장어는 우리나라 1종(토종) 자포니카종으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선운산 복분자주(2만8000포인트), 고창 지주식 재래김(1만6000포인트), 땅콩 선물세트(2만6000포인트)등도 마련돼 있다.
현재 고창군에서 제공하는 답례품은 모두 83개이며, 지역 내 7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강한수 고창군 행정지원과 주무관은 “앞으로도 가성비 높은 답례품을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