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강산에 너무 좋아해 셀프 스캔들 냈다” 고백 (지금, 이 순간)
[뉴스엔 이민지 기자]
가수 이은미가 셀프 스캔들을 고백했다.
7월 25일 오후 8시 20분 방송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에는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리빙 레전드로 출연한다.
8대 리빙 레전드의 지금 이 순간을 만나기 위해 김민석이 방문한 곳은 바로 한 수영장. 예상치 못한 만남의 장소에 당황하던 김민석은 스쿠버 다이빙을 하던 이은미와 가까스로 만나 반가움을 나눈다. 12년간 스쿠버 다이빙을 취미로 하고 있다는 이은미는 우울증을 벗어나게 해준 취미 활동이라고 전해 놀라움을 전한다. 이어 이은미의 그때 그 순간으로 이동하는데, 부푼 기대를 안고 도착한 이은미의 음악적 고향은 바로 공연의 신 이은미의 첫 콘서트 장소다. 이은미는 “겁 없이 덤볐었다”라며 당시 첫 콘서트치곤 부담스러웠던 규모의 공연장을 보며 소회를 전한다. 단독 공연만 무려 1,200회로 국내 여자 가수 중 최다 공연자인 이은미의 첫 콘서트장에서 본격적인 명곡 비하인드 스토리가 펼쳐진다.
먼저 모두의 궁금증을 폭발시킨 이야기가 공개된다. 바로 맨발의 디바 이은미의 탄생 순간을 공개한 것. 1992년 첫 솔로 앨범 녹음을 위해 캐나다 토론토로 떠난 이은미는 제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슬럼가에 방을 잡았다고 전한다. 밤마다 들리는 총성과 사이렌 소리 등 불안감을 자극하는 숙소 주변 환경으로 인해 극도로 예민해져 녹음 중에도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렸던 이은미는 긴장감을 해소하던 방법을 찾던 중, 신발을 벗고 맨발로 연습하자 마음이 편안해졌다는 것. 이를 계기로 녹음도 맨발로 하게 된 것이 이어지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이처럼 엄청난 압박감을 딛고 만든 명곡은 이은미의 솔로 앨범 수록곡이자,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 ‘기억속으로’. 녹음에 이어 무대 위 맨발의 디바 이은미의 탄생 비화도 밝혀진다.
성공적인 첫 솔로 데뷔를 치르고 공연을 이어가던 이은미는 “이 상태로 목소리를 내면 직업을 바꿔야 한다”라는 청천벽력 같은 의사의 진단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감행, 결국 목 상태가 잠겨버렸다고. 이때를 극복한 방법 역시 맨발 공연이었다고 전해 모두의 호기심을 높인다. 특히 공연 중 발바닥에 못이 찔리거나 유리 파편을 밝고 피가 흐른 채 공연을 하면서도 맨발 투혼을 불사하는 이유를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은미가 한 남자를 만난 후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던 이야기도 공개된다. 모두가 러브스토리를 기대하자 이은미는 “스캔들은 없었지만, 저 혼자 강산에랑 뭔가 있는 것처럼 의도적으로 뿌리고 다녔다”, “강산에를 너무 좋아했었다”라며 혼자 우겨서 셀프 스캔들을 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이은미의 긴 슬럼프를 끝낸 남자의 정체가 밝혀진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이은미의 레전드 곡 ‘애인 있어요’ 작곡가 윤일상. 이은미는 음악적으로 의지하는 동료인 윤일상과의 첫 만남과 함께, 녹음실에서의 피 튀겼던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윤일상이 특별 영상을 통해 그날의 전말을 밝힌다. 여기에 ‘애인 있어요’가 다른 두 곡을 합치자는 이은미의 의견에서 탄생한 노래라고 밝혀져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또 당시 공연 선인세를 갖고 잠적한 소속사를 대신해 이은미가 모두 책임을 떠안아야 했던 상황과 복합적인 이유가 더해져 “어떻게 하면 잘 죽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던 것도 공개되어 안타까움을 전한다. 이은미의 또 다른 명곡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실제 남자 친구가 바람피우는 장면을 목격한 이은미의 실화 배경으로 만든 노래라는 비하인드 스토리는 모두를 놀라게 만든다.
여기에 더해 고(故) 김현식, 고 김광석, 한영애 등이 거쳐 갔던 전설적인 혼성 블루스, 록 밴드 신촌블루스 활동 에피소드도 전파를 탄다. 신촌의 괴물로 불린 이은미가 신촌블루스의 리더 엄인호에게 발탁되어 객원 보컬로 영입된 순간부터 첫 작사곡이 신촌블루스 3집 앨범에 실린 일화까지 공개, 서프라이즈로 방문한 신촌블루스의 리더 엄인호와 함께 그날의 이야기를 전해 흥미를 증폭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고 김현식의 곡 ‘이별의 종착역’의 백업 보컬로 참여했던 이은미가 전하는 고 김현식과의 에피소드까지 대방출할 예정이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청순 손나은의 비키니라니‥너무 핫한 YG 공주님
- 핫한 이주연, 손바닥만한 강렬 레드 비키니‥몸매 자랑할만
- 장신영, ♥강경준 불륜에도 커플 사진 삭제NO→응원 댓글 봇물
- 아옳이 이혼 후 근황, 스윔수트도 원피스처럼 소화하는 우아함
- 혜리, 탄수화물 끊고 쏙 들어간 납작배‥크롭티 입을 맛 나네
- “여전히 핫해” 변우석, 이승기 이준호 제쳤다
- ‘박성광♥’ 이솔이, 시댁 볼까 두려운 19금 비키니 “남편이 찍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