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카드 없어도 강하다' 日 파라과이 5-0 대파…56년 만에 올림픽 메달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6년 만에 메달 사냥에 나선 일본 축구가 첫 경기부터 남미 강호 파라과이에 5골 차 대승을 거뒀다.
일본은 25일(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파라과이를 5-0으로 대파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첫 경기에서 파라과이에 졌던 일본은 20년 만에 설욕에도 성공했다.
20년 만에 올림픽 본선에 돌아온 파라과이는 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여섯 차례 평가전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해 우려를 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56년 만에 메달 사냥에 나선 일본 축구가 첫 경기부터 남미 강호 파라과이에 5골 차 대승을 거뒀다.
일본은 25일(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파라과이를 5-0으로 대파했다. 미토 슌스케와 후지오 쇼타가 나란히 멀티골을 터뜨렸고 야마모토 리히토가 한 골을 더했다.
파라과이는 남미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고 본선에 오른 팀. 하지만 선수 한 명이 퇴장당하면서 일본 쪽으로 경기가 급격히 기울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첫 경기에서 파라과이에 졌던 일본은 20년 만에 설욕에도 성공했다.
일본은 전반 19분 만에 앞서갔다. 왼쪽 측면에서 오하타가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미토가 가까운 포스트로 받아넣었다.
일본이 선제골을 넣고 4분 뒤 파라과이 선수 한 명이 퇴장당하는 변수가 나왔다. 일본 히라카와가 패스하려는 과정에서 비에라가 히라카와의 밟목을 밟았다. 비디오 판독(VAR) 끝에 주심이 퇴장 판정을 내렸다.
수적 우세를 잡은 일본은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지만 후반에만 무려 네 골을 몰아쳤다.
전반은 추가 득점 없이 마무리됐지만 후반에만 네 골이 터졌다. 후반 18분 미토의 두 번째 골이 들어갔고 6분 뒤 야마모토가 3-0을 만들었다. 이어 후지오가 후반 36분과 42분 연속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가 끝나고 일본 대표팀 주장 후지타 조엘 치마는 "엄청난 성과다. 팀으로서 좋은 흐름을 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용도 매우 좋았다.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파라과이 선수 한 명이 퇴장당한 상황에 대해선 "우리가 해야 할 것을 바꾸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계속해서 골을 넣고 더 많은 골을 넣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답했다.
두 골을 넣은 미토는 "첫 경기에서 이겨서 기쁘다. 다음 경기에서 이길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이례적으로 와일드카드를 뽑지 않고 23세 이하 선수로만 대표팀을 꾸렸다. 출전 자격이 있는 쿠보 타케후사를 데려오려했지만 소속팀 반대로 무산됐지만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목표로 오랫동안 조직력을 다진 선수들로 대표팀이 구성됐다. 나이는 어리지만 여러 차례 국제 대회를 통해 적지 않은 경험이 쌓였고 기량을 발전시켰다는 평가다.
올림픽을 앞두고 평가전에서 일본은 미국을 2-0으로 꺾었고 강력한 우승후보인프랑스와 1-1로 비기면서 강한 전력을 뽐냈다.
20년 만에 올림픽 본선에 돌아온 파라과이는 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여섯 차례 평가전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해 우려를 샀다. 일본전 대패로 분위기를 바꾸지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단독]변우석, 경호논란도 끄덕없네…화장품 브랜드 모델 발탁 - SPOTV NEWS
- [단독]황정음 열애 농구스타는 '7살 연하 국대' 김종규…파경 후 새 사랑 - SPOTV NEWS
- '살아있는 바비인형' 장원영, 비현실적인 극세사 각선미 - SPOTV NEWS
- 이솜, 아찔한 슬립 드레스 입고 뽐낸 '반전 섹시미' - SPOTV NEWS
- 변우석의 경호 딜레마? 본질이 빠졌다[시선S] - SPOTV NEWS
-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폭우·낙뢰로 시작 1시간 만에 취소 '관객 귀가 조치 - SPOTV NEWS
- '이장원♥' 배다해 "유산 경험→시험관 시술…7kg 쪄" - SPOTV NEWS
- [단독]"고척돔 가나요"…나영석 PD, 가을 팬미팅 개최 '백상 공약 지킨다'(종합) - SPOTV NEWS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민희진 상대 억대 손해배상 소송 제기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