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LED 기술 인정… 수출도 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원파워텍이 '2024 대한민국 산업대상' 소재·부품·장비 부문에서 수상했다.
삼원파워텍은 LED(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차량용 인테리어 라이팅 전문 제조 기업이다.
장영환 삼원파워텍 대표는 "현재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기업 모토로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부장 부문
삼원파워텍은 LED(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차량용 인테리어 라이팅 전문 제조 기업이다. 현대·기아차 SQ, IATF16949, 이노비즈 등 다수의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자체적으로 광해석, 기구 및 회로의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차, 기아차, GM 등 다양한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아울러 인도, 북미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 6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납품 중이다. 경기 안양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기술력 향상과 고품질의 신제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진 중이다. 장영환 삼원파워텍 대표는 “현재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기업 모토로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韓, 러브샷…尹 “우리 한동훈 대표 잘 도와줘야”
- [사설]반갑지만 조마조마한 결혼-출산 반등세
- [사설]사이버 도박장 된 교실… ‘16세 총판’에 ‘불법 사채’까지
- “해리스 44%-트럼프 42%”…美대선 다시 초박빙
- 위메프·티몬 사태에 피해자들 수십명 본사 몰려…경찰도 출동
- 대검 “사표 냈던 ‘김여사 명품백’ 수사팀 검사 복귀”
- 문 밖에서도 들릴 만큼 코를 심하게 곤다.
- [단독]‘임성근 구명 로비 의혹’ 단톡방 멤버들, 김규현 변호사 등 고소
- 檢 “‘브라이언’ 언급된 김범수 주가조작 증거 다수확보”
- 尹대통령, 김완섭 환경부 장관 임명안 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