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일주일 만에 '깨어난 숲' 난도 하향 결정

문원빈 기자 2024. 7. 25. 03:0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에게 보다 긍정적인 플레이 경험 제공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깨어난 숲' 난도를 하향한다.

깨어난 숲은 지난 17일 출시된 신규 레기온 던전이다. 안개신 이후 새롭게 전개될 스토리를 담아내고 신규 성장 시스템 '융합석 각인'과 상위권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끌어올릴 극 난이도로 기대감을 얻었다. 

하지만 출시 이후 깨어난 숲을 향한 유저들의 반응은 미적지근했다. 각종 커뮤니티 채널에서는 "일반 난이도의 경우 몬스터 HP가 너무 높아서 의미 없이 패턴 파훼만 반복해 지루하다", "보상 체계가 콘텐츠 위치에 비해 부족하다" 등 다양한 목소리가 전해졌다. 

네오플 던파 개발진은 25일 업데이트로 깨어난 숲 플레이 난이도 조절하겠다는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 던파에서 콘텐츠 출시 이후 발 빠르게 난이도를 하향하는 사례는 극히 드물다. 출시 당시 유저들의 반응이 좋지 않았던 '마이스터 실험실'과 '코드 네임 게이볼그' 정도다.

던파 개발진이 깨어난 숲의 난이도를 일주일 만에 하향한다는 것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침체된 던파의 분위기를 반등시키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극 난이도의 일부 패턴 가시성이 개선되면서 회피가 이전보다 용이하도록 변경된다. 일반 난이도의 경우 권장 명성과 플레이 시간에 따른 체감이 개선될 예정이다.

직접적인 몬스터 체력 감소 외 패턴 수행에 따른 피드백을 강화해 숙련될수록 느껴지는 긍정적인 플레이 체감을 강화하겠다는 목적이다.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극 난이도에서는 은자 에르곤, 거대화한 에르곤, 조화를 이룬 자의 일부 이펙트의 가시성이 개선된다. 또한 은자 에르곤 전투에서 일부 패턴의 판정 시점이 개선되고 던전 입장 시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은자 에르곤의 이름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된다.

일반 난이도의 경우 몬스터의 체력이 하향 조정된다. 또한 몬스터가 그로기 상태일 때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패턴 수행에 따른 피드백도 강화한다.

업데이트 이후 극 난이도 도전자들은 보다 직관적으로 패턴을 파악하면서 파훼할 수 있고 일반 난이도 도전자들은 전반적인 클리어 타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던전앤파이터 개발진은 앞으로도 다양한 개선을 시도하여 깨어난 숲의 플레이 경험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려고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다음 콘텐츠에 기대감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 던전앤파이터 25일 업데이트 중 깨어난 숲 변경 내용



◎ 깨어난 숲: 극 일부 패턴의 가시성이 개선된다.



① 은자 에르곤: 원을 따라 이동하는 충격파의 이펙트가 개선된다.



② 거대화한 에르곤: 일부 공격 이펙트가 개선된다.



③ 조화를 이룬 자: 검은 구체가 되기 전 헬리시에 강조 이펙트가 추가된다.



 



◎ 깨어난 숲: 극 은자 에르곤 전투에서 일부 패턴의 판정 시점이 개선된다.



 



◎ 깨어난 숲: 극 던전 입장 시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은자 에르곤의 이름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된다.



 



◎ 깨어난 숲: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하향 조정된다.



 



◎ 깨어난 숲: 일반 몬스터가 그로기 상태일 때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 깨어난 숲: 일반 패턴 수행에 따른 피드백이 강화된다.



① 붉은 깃의 베아티



마력증폭기 활성화 시 개인 최종 대미지 증가 추가



거대 씨앗 제거 시 파티 단위 최종 대미지 수치 증가



파티 최종 대미지 증가 15% → 파티 최종 대미지 증가 30%



② 깨어난 수호자



마력증폭기 활성화 시 개인 최종 대미지 증가 추가, 무력화 감소 수치 증가



패턴 간 대기 시간 증가



③ 영생의 아르보



사의 영역에서 저승꽃 게이지 최대 시 개인 최종 대미지 증가 추가, 무력화 감소 수치 증가



 



◎ 깨어난 숲: 일반 깨어난 수호자 전투에서 등장하는 곡괭이가 각 패턴이 끝날 때 제거되도록 변경된다.



 



◎ 깨어난 숲: 일반 1, 2 단계의 '아샤의 선율' 버프가 강화된다.



① 1단계: 속성 공격 시 대미지 120% 증가 → 속성 공격 시 대미지 130% 증가



ⓢ 2단계: 속성 공격 시 대미지 50% 증가 → 속성 공격 시 대미지 55% 증가



 



◎ NPC 아샤 상점 빛을 품은 음표 아이템을 '조화를 이룬 자의 약속' 아이템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 NPC 아샤 상점 남겨진 빛으로 구매 가능한 잊혀진 빛 아이템의 표기가 개선된다.



 



◎ 기존에 희미한 빛으로만 표기되던 구매 재료를 각각 희미한 빛, 남겨진 빛으로 별도 분리하여 표기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