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삶의 모든 문제는 너무 많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신경과학의 발견을 토대로 삶의 구체적 실천을 위한 지식을 알려주는 변지영 작가가 책 '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를 출간했다.
책은 '생각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생각의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는 마음 수행법을 안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삶의 모든 문제는 너무 많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신경과학의 발견을 토대로 삶의 구체적 실천을 위한 지식을 알려주는 변지영 작가가 책 '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를 출간했다.
책은 '생각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생각의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는 마음 수행법을 안내한다.
저자는 "마음 수행은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해 마음을 통제하는 훈련이나 단단한 마음을 만들기 위한 멘털 피트니스가 아니"라며 "경험을 있는 그대로 관통하는 것이고 더 세세하게 느끼는 작업이다"라고 전한다.
저자는 마음 수행을 위한 방법으로 '고요히 앉아 본래의 지혜에 귀 기울이는 것', 즉 내면 수행을 강조한다.
"감정과 통증에는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그것을 억지로 없애려고 할수록 더욱 큰 장애가 된다는 것입니다. (중략) '하지 말아야 돼!'라고 스스로 말하는 순간 '무엇을?'이라는 단서에 주의가 쏠리는 거죠. '우울하면 안 돼!' 하면 우울에 더 초점이 맞춰지고요, '불안하면 안 돼!' 하면 자동적으로 불안과 관련된 단서에 더 민감해집니다. 피하려다가 더 걸려드는 격이랄까요."(「피하려 할수록 돌아오는 문제」 중)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