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 ‘디지털 트윈’ 시범구역 선정 외
[KBS 대구]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트윈 시범구역 조성 사업에 포항시가 선정됐습니다.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의 물건이나 공간을 디지털에 쌍둥이처럼 똑같이 복제한 가상 모형으로, 현실의 문제를 가상 공간에서 미리 실험할 수 있어 의료와 교통, 관광 등의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경북도와 포항시는 구룡포항과 호미곶의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 재난과 관광 등의 분야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경주 아트마켓, 오늘부터 닷새간 열려
2024 아트플랫폼 G-아트마켓이 오늘(24일)부터 28일까지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립니다.
이번 아트마켓은 경주 지역 미술시장의 작품 거래를 활성화하고 관람객에겐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경주에 기반을 둔 작가 45명의 작품이 전시, 판매되고 민화 체험존, 도슨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입니다.
경주시,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경주시가 사회적 약자의 심신 재활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시행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주 거주 중증장애인과 차상위계층 등으로 시는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진료 관련 비용을 연간 2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희망자는 26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영덕군, 무동력 자동차 경주대회 참가자 모집
영덕군이 무동력 자동차 경주대회인 '펀박스레이스 대회' 참가팀을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합니다.
대회는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영덕 덕곡천 일대에서 열리며 재활용품을 50% 이상 사용해 만든 무동력 자동차로 200m 구간을 달리면 됩니다.
참가 희망자는 3인 이상의 팀을 꾸려 영덕문화관광재단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검은 봉지 날아오더니 ‘쾅’…“이 정도 속도로 사람 맞으면 큰일” [제보]
- “휴가 망했다” 속타는 티몬·위메프 소비자들…법적 대응 가능할까
- 1억 넘는 무인헬기 바다에 ‘퐁당’…해경 도입 7대 모두 사고
- 수도권도 9일만에 폭염…폭염특보 전국 확대
- 반죽기에서 500억 원어치 필로폰이?…일상 파고 든 마약
- “씩씩하게 태권도장 갔는데…” 유족들 “관장 엄벌 내려달라” [취재후]
- 파리올림픽 선수촌 최고 인기스타는 누구일까…힌트는 스페인 테니스
- 배우의 시간 입증한 ‘황정민’…현대적 감각의 ‘맥베스’
- 머스크가 올린 AI 패션쇼…김정은은 ‘힙합’, 트럼프는 ‘죄수복’ 차림
- ‘어차피 대통령은 트럼프’인줄 알았는데 해리스가 이긴다고?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