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1억에 산 50억 한강뷰 아파트 "분양가 14억, 아직도 대출 갚는 중"(다까바)[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1억에 산 성수동 한강뷰 아파트 비하인드를 전했다.
24일 방송한 웹예능 '다까바'(제작 TV CHOSUN, 어니스트스튜디오)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방송인 오정연이 아나운서 퇴사 이유와 자차, 그리고 부동산 매수 후기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1억에 산 성수동 한강뷰 아파트 비하인드를 전했다.
24일 방송한 웹예능 '다까바'(제작 TV CHOSUN, 어니스트스튜디오)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방송인 오정연이 아나운서 퇴사 이유와 자차, 그리고 부동산 매수 후기를 공개했다.
오정연은 경기에 출전하는 프로 바이커로 네대의 바이크를 공개한데 이어 관리가 잘 되지는 않은 벤츠 승용차를 공개했다.
오정연은 "돌이 날아와서 문짝에 맞고 문콕도 당하고, 세차할때 들어갈까봐 테이프를 붙였더니 찐득찐득해졌다"며 "최근에는 밤에 성남시 빈소를 가던 중 갑자기 도로이 고라니가 튀어나와서 브레이크를 밟아서 코앞에서 겨우 멈췄다"며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나운서가 된 계기는 대학교 발표수업 때 교수님이 잔뜩 긴장한 채 발표한 자신을 보더니 "TV를 보는 것 같았다. 스포츠캐스터르 해보면 어떠냐"고 제안하셨다는 것. 그때 일반인 모델로 샴푸 CF 모델로 발탁돼 "제가 써보니까요"라는 증언식 광고를 하면서 사람들의 리액션을 들으니 정보전달에 대한 뿌듯함이 느껴져 아나운서에 지원했다고.
하지만 퇴사한 이유는 몸에 무리가 왔다는 신호를 느꼈다는 것. 오정연은 "목에 무리가 왔다. 천식의증을 진단받고 목이 안 나오니까 처음으로 병가를 냈다"며 "이게 맞나? 싶을 때 재충전도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마침 종편이 막 생겼고 내가 하고 싶은 프로그램들이 보였다. 그때 소속사에서 러브콜이 와서 퇴사하게 됐다"고 했다.
바이크에 빠지게 된 계기는 "그때 번아웃이 길고 힘들었다. 그래서 카페 알바도 했었고 다양한 일을 했다. 카페 사장님 부모님이 몰카 아니냐고 의심하기도 했다"고 웃었다.
1억으로 성수동 한강뷰 T 아파트를 구매하게 된 계기도 전했다. 오정연은 "2015년에 프리를 선언하면서 여의도에 살 필요가 없어 강남으로 가려고 했다"며 "그런데 다리만 건너면 한강뷰에 짓고 있는 아파트가 있다고 하길래 가봤다. 혼자 사니까 조식 서비스도 좋아보였다. 2017년 당시는 미분양이 많을 때라서 나라 지원이 많았다. 중도금 무이자에 잔금도 2%대 저리로 할수 있을 때 계약금 1억만 마련하면 매수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분양가는 13억 9천이라는 것. 오정연은 "1년 살아봤는데 고층이 나한테 안맞더라. 그래서 이후는 세입자가 들어와있다. 여전히 잔금이 남아 대출을 갚고 있다"며 "월세를 받아 이자를 내고 있고, 전세금이 많아서 다른 집을 구해 살고 있다"고 말해 후배들의 리스펙트를 받았다.
오정연은 프리로 나선 조정식 아나운서에게 "막 벌기 시작할때 아껴써라"라고 선배 프리 방송인으로 조언을 남겼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결혼 생각 없어. 유명 작가와 만나”..♥김지민과 결혼 소식 없는 이유가? (돌싱포맨) [종합]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
- 이윤진 “작년 이후 아들 못 봐..이혼 조정중이라 면접교섭권은 아직”
- “바이든, 호스피스 치료 중..살아 있을 가능성 낮다” 가짜뉴스 확산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