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故 구하라 목소리 담은 '헬로', 팬들 위한 선물"

강주희 기자 2024. 7. 24. 17: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 24일 공개
"청량한 느낌의 서머송, 희망의 메시지도 담아'
6인 완전체로 선보이는 발라드 '헬로'
[서울=뉴시스] 카라. (사진=RBW, DSP미디어 제공) 2024.0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걸그룹 '카라'(KARA)가 오는 24일 새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I Do I Do)로 돌아온다. 2022년 발매한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 이후 1년 8개월 만에 완전체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아이 두 아이 두'는 카라표 서머송이다. 청량하고 시원한 멜로디에 카라만의 색깔을 더해 희망의 메세지를 전한다.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의 프로듀서 이주형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카라는 24일 소속사 DSP미디어를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컴백 소식을 전했다. 박규리는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신 덕분에 또다시 카라로서 신곡을 내고, 단독 콘서트까지 열게 됐다"며 "지금이 너무 감사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승연은 "그때도 지금도 마찬가지로 꿈만 같은 기분"이라며 "카라표 여름 노래로 찾아뵐 수 있어서 기쁘다. 카라만의 활기찬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니콜도 "이번 싱글이 더욱 의미가 있는 건 멤버들이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들이 곳곳에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1년 8개월 만에 나온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 두 아이 두'와 수록곡 '헬로'(Hello)가 담겼다. 박규리는 "'아이 두 아이 두'는 멤버들과 카밀리아(공식 팬덤)가 함께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리라는 믿음을 갖고 부른 노래"라며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사운드와 후반부에 시원하게 터지는 멤버들의 보컬이 귀에 꽂히는 서머송"이라고 소개했다.

한승연은 "지금까지 저희를 달려올 수 있게 한 건 약속의 의미가 담겨있다"면서 "가사 안에도 멤버 간의 우정 그리고 '너'와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약속이 녹여져 있다"고 의미를 더했다.

'락 유'(Rock U), '미스터', '맘마미아' 등 그간 선보였던 서머송들과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다섯 명의 보컬로 색다른 카라의 느낌을 더했다"고 소개했다. 카라는 그동안 발랄하거나 파워풀한 퍼포먼스 위주의 시즌송을 많이 선보였는데 이번에는 이지 리스닝의 음악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했습니다."(박규리)
[서울=뉴시스] 그룹 '카라'가 신곡 '아이 두 아이 두'의 단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사진=RBW, DSP미디어 제공) 2024.07.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컴백 기다렸던 故 구하라, '헬로'는 특별한 곡"

만남과 이별을 주제로 한 발라드곡 '헬로'는 카라에게 특별한 의미가 담긴 노래다. 2019년 세상을 떠난 고(故) 구하라의 목소리를 담은 6인 완전체 신곡이다.

이 곡은 2013년 9월 발매한 카라의 정규 4집 '풀 블룸'(Full Bloom)에 수록될 예정이었으나 미발매됐다. 그러나 이번 앨범을 제작하면서 11년 전 구하라가 생전에 한국어로 녹음한 버전을 더했다.

박규리는 "오랫동안 우리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었는데, 하라의 목소리를 더해 여섯 멤버의 목소리가 담긴 음악이 (선물이라고) 생각했다"며 "하라도 생전 카라의 컴백을 기다렸던 만큼 '헬로'는 카밀리아 뿐만 아니라 하라와 멤버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곡"이라고 전했다.

한승연은 "발매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긴 시간이 필요했다"며 "더 이상 바래지기 전에 팬 분들께 '사실은 이런 곡이 있었어요', '이런 추억이 있어요' 하고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강지영은 "여섯 명의 목소리가 한 곡에 담겼다는 자체가 기적"이라고 했고, 허영지는 "이 노래를 부르고, 또 준비하면서 늘 그립고 보고 싶은 언니를 한 번 더 추억하고 생각할 수 있었다. 너무 큰 의미를 가진 노래가 세상에 나올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카라'가 신곡 '아이 두 아이 두'의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사진=RBW, DSP미디어 제공) 2024.07.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2007년 데뷔한 카라는 소녀시대와 더불어 2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한국은 물론에서 일본에서 사랑받았다. '프리티 걸'(Pretty Girl), '허니'(Honey), '미스터', '루팡'(Lupin), '점핑'(Jumping) 등 수많은 히트곡을 연달아 쏟아내며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릘 끌었다.

K팝 걸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처음으로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으며 오리콘 월간 차트 1위, 트리플 플래티넘 달성 등을 기록하며 한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2015년 5월 일곱 번째 미니음반 '인 러브'(In Love) 이후 개별 활동을 펼치다가 7년 6개월 만인 2022년 완전체로 '무브 어게인'을 발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