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임태규 세종대 교수 연구팀, 2024 이공분야 학술연구 지원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는 임태규 식품생명공학전공 교수 연구팀이 2024년 이공분야 학술연구 지원사업인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임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더욱 활발한 연구를 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뛰어난 연구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는 임태규 식품생명공학전공 교수 연구팀이 2024년 이공분야 학술연구 지원사업인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학술연구지원사업은 창의적 지식 창출과 균형 있는 학문 발전을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820여 개에 달하는 과제에 최대 2년간 연 2500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임 교수 연구팀의 연구 주제는 '다중 오믹스 분석 기반 활성 대사체의 항노화 효능 및 기전 연구'다. 이번 연구를 통해 항노화 효능을 갖는 장미 꽃잎 추출물의 대사체를 분석하고, 다중 오믹스 분석을 활용해 대사체의 효능 및 메커니즘을 규명할 계획이다.
임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더욱 활발한 연구를 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뛰어난 연구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폰 거래 투명하게...4분기 안심인증제 도입
- 수천억 도미노 폭탄…티몬發 유동성 리스크 간편결제로 전이
- HD현대重·한화오션, 호주서 함정 기술력 맞대결
- 주춤한 건설기계 빅3…하반기 전망은 '맑음'
- 삼성바이오, 창립 이래 첫 상반기 매출 2조 돌파…연 매출 4조 기대
- '비수기에도 아이폰15 선전' LG이노텍, 2분기 영업익 726% 급증
- 송전망 투자 '56조' 필요한데…“재원·제도 모두 미비”
- 한국이디에스,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SKYSHOP' 온라인 플랫폼 개편 완료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첫날…미디어 규제 균형 강조
- 北 10번째 오물풍선 날려..대통령실 경내에도 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