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데뷔 절실했다" 디그니티, 듀스 오마주 Y2K 감성으로 '피크타임' 더위 '식혀'(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디그니티가 Y2K 감성을 담아 데뷔한다.
디그니티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디그모션(digmo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디그니티가 Y2K 감성을 담아 데뷔한다.
디그니티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디그모션(digmo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민석은 "첫 쇼케이스라 많이 설레고 떨린다. 열심히 준비했다. 공백기가 긴 만큼 준비 기간도 많다.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고, 형진은 "열심히 연습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고 영광"이라고, 루크는 "아직도 꿈 꾸는 기분이다. 실감이 안난다"고, 루오는 "준비기간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생각이 안난다. 앞으로 좀더 즐기며 열심히 하겠다"고, 온은 "쇼케이스까지 하니까 비로소 데뷔가 실감난다. 감격스럽고 얼른 더 활동 많이 해서 이름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디그니티는 루오 민석 루크 온 형진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이다. 팀명 디그니티는 자존감, 위엄, 품위라는 뜻으로 각자의 개성과 장점을 가진 다섯 멤버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음악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들은 2022년 9월 23일 프리데뷔한 뒤 지난해 JTBC '피크타임'에서 팀1시로 출전하며 탄탄한 실력과 팀워크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2017년 마스크로 데뷔한 뒤 '피크타임'을 계기로 디그니티에 합류, 재데뷔하게 된 리더 루오는 "전팀에서 원하는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 이번에는 더 많은 걸 보완하고 싶었다. 절실했다. 기간이 길었지만 열심히 해왔고 다시는 안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팀을 열심히 지켜나가겠다. 막내일 때는 형들이 알아서 다 해줬는데 이제는 주도하고 이끌어야 하는 입장이라 힘들었지만 친구들이 많이 도와줘서 고마웠다"고 털어놨다.
타이틀곡 '식혀'는 Y2K 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던 뉴잭스윙을 현대 K팝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사랑에 빠진 순간의 달콤함과 열기를 1990년대 특유의 청량한 사운드로 표현했다.
특히 이 곡은 듀스를 향한 존경심을 담아 오마주한 곡이라 관심을 모은다. "90년대 생이 많다 보니 다른 팀과 어떻게 차별화를 둘 수 있을까 생각했고, 예전 곡들을 찾아보면서 듀스가 멋있다고 생각해 영감을 받았다"는 설명.
형진은 "1990년대에 살지는 않았기 때문에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어떤 분들이 멋있냐고 물어봤고 듀스 선배님 얘기를 들었다"고, 루오는 "듀스 선배님들을 평소 존경했다. 선배님들의 앨범 중 뉴잭스윙 장르가 우리와 잘 맞을 것 같아서 오마주한 곡을 내게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싱그러운 매력의 '보이프렌드', 인디 밴드 스타일의 '구름 위를 걷는 것 같은 거야', 강렬한 힙합사운드의 '붙어라', 프리 데뷔 싱글의 리믹스 버전인 '람보'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형진은 "우리는 여러 장르의 음악을 디그니티만의 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화력이 있다. 1990년대 뉴잭스윙을 우리 색으로 소화해 새로운 세대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드릴 것"이라며 "단단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춤 노래 퍼포먼스를 멋있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디그니티는 이날 낮 12시 '디그모션'을 발매했다.
이들은 "음악방송 1위를 하고 싶다. 만약 1위를 한다면 팬들과 드레스 코드를 맞춰 한강 공원 팬미팅을 하겠다"며 서울 고척돔, 일본 도쿄돔 단독 콘서트 개최와 연말 시상식 신인상을 목표로 꼽았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결혼 생각 없어. 유명 작가와 만나”..♥김지민과 결혼 소식 없는 이유가? (돌싱포맨) [종합]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충격
- 이윤진 "작년 이후 아들 못 봐…이혼 조정중이라 면접교섭권은 아직"(이제…
- “바이든, 호스피스 치료 중..살아 있을 가능성 낮다” 가짜뉴스 확산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