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쇼' 주지훈→'1인 2견' 조디…'탈출', 흥미로운 TMI 비하인드 2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이하 '탈출')가 TMI 비하인드 2탄을 공개했다.
'탈출'의 배우들과 제작진이 하나같이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 에피소드로 꼽은 조박(주지훈)의 불 쇼 장면.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공격하는 실험견 에코들에게 둘러싸인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 속 조박이 훔친 양주로 불을 뿜어 에코들을 쫓는 장면으로 CG로 논의하던 것을 주지훈이 직접 하겠다고 나서 생생한 장면이 탄생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이하 '탈출')가 TMI 비하인드 2탄을 공개했다.
No CG, No 대역! 강렬한 불 쇼 선보인 주지훈, 상상도 못한 뜻밖의 재능 발견?
'탈출'의 배우들과 제작진이 하나같이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 에피소드로 꼽은 조박(주지훈)의 불 쇼 장면.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공격하는 실험견 에코들에게 둘러싸인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 속 조박이 훔친 양주로 불을 뿜어 에코들을 쫓는 장면으로 CG로 논의하던 것을 주지훈이 직접 하겠다고 나서 생생한 장면이 탄생할 수 있었다. "CG 소스를 따기 위해 차력사를 불러 몇 차례 시범을 보였는데 그걸 보던 주지훈 배우가 본인이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의지를 보였다"고 전한 김태곤 감독은 "막상 촬영하니 차력사보다 훨씬 더 큰불을 내뿜었다. 스탭, 배우 할 것 없이 모두가 놀라 다 같이 박수를 쳤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다양한 앵글 확보를 위해 주지훈은 여러 차례 불 쇼 장면을 촬영했고 그때마다 배우들과 스탭들이 각자의 폰으로 기념촬영을 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괴력 뽐낸 박희본 & 골프계가 탐낸 인재 박주현, 운동 신경도 닮은 미란&유라 자매
프로 골퍼 동생의 매니저 언니 미란과 슬럼프에 빠진 골프 선수 유라 역을 맡은 박희본과 박주현. 극과 극, 현실 자매의 모습을 찰지게 보여준 이들이 운동 신경도 닮은 꼴로 알려져 흥미를 더한다. 먼저 프로 골프 선수 역을 맡은 박주현은 '탈출'을 위해 이전에 한 번도 접해본 적 없는 골프를 3개월가량 배워 프로 선수의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자세를 익혔다. 트레이닝을 맡은 코치 말에 따르면 "단시간 내에 이렇게 실력을 올리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 감탄할 정도로 뛰어난 운동 신경을 발휘했다고. 한편, 언니 역을 맡은 박희본은 촬영 중 뜻밖의 괴력을 발휘해 스탭들을 놀라게 했다. 영화 속 소품인 휘어진 골프채를 만지면서 "이거 내가 다시 펴 줄게"라는 대사를 하다가 실제로 골프채를 부러뜨렸고 이에 당황한 모습이 본편에 고스란히 들어갔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더한다.
알고 보면 2견 1역? 칼퇴 본능 '조디' VS 스턴트 전문 '조디'
'탈출'에서 조박과 깜찍한 팀플레이를 펼친 씬스틸러 조디. '멍뭉이'. '마스크걸', '오늘도 사랑스럽개'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뽐낸 베테랑 연기견 핀아가 조디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 실력을 뽐냈다. 핀아가 출연한 모든 장면은 견주와 애견 훈련 및 촬영 관리 업체의 입회 하에 촬영이 이뤄졌으며 대기 시간에는 촬영장 근처에서 산책을 하는 등 현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조디가 퇴근할 때는 네 발로 통통통 뛰어서 누가 봐도 퇴근길인 것처럼 행복하게 가더라" 라고 파트너 주지훈이 핀아의 칼퇴 본능을 전한 가운데, 안전을 위해 대부분의 촬영은 핀아와 똑 닮은 모형 더미로 진행했다. 또한 모형 더미는 핀아를 대신해 '탈출'의 무대인사도 함께 진행해 극장을 찾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탈출'은 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 사고가 일어나고,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풀려난 통제불능의 군사용 실험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결혼 생각 없어. 유명 작가와 만나”..♥김지민과 결혼 소식 없…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
- 이윤진 "작년 이후 아들 못 봐…이혼 조정중이라 면접교섭권은 아직"(이제…
- “바이든, 호스피스 치료 중..살아 있을 가능성 낮다” 가짜뉴스 확산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