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주주가치 제고’ 위해 5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선도기업 코윈테크(282880)가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코윈테크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의했다.
코윈테크는 앞서 지난 7월 12일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76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소각한 바 있으며, 이번 자사주 취득도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코윈테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펼칠 예정이며,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이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선도기업 코윈테크(282880)가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코윈테크는 앞서 지난 7월 12일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76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소각한 바 있으며, 이번 자사주 취득도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코윈테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펼칠 예정이며,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으나 미래를 위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AMR 장비 개발을 완료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협동로봇을 적용한 AMR을 중심으로 2차전지 외의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불 받을 계좌 입력도 안돼" 티몬·위메프 소비자 '발 동동'
- "남편·딸 주식 37억 기부" 이숙연 대법관 후보…"심려 끼쳐 죄송"
- '서커스단 코끼리처럼 때렸다' 英승마영웅, 말 학대 파문[파리올림픽]
- 강경준, 불륜 인정? "내 부덕함으로 시작…5천만원 청구 응하기로"[전문]
- "파렴치한 회사 만들어" 백종원 나서자 가맹점주 "또 거짓말?"
- "확실히 넓고 고급스럽다"…'흥행 돌풍' KGM 액티언 내부 보니
- 또 '급발진' 주장…70대 택시 운전자 구조물로 돌진, 3명 중상
- 'SM 시세조종' 카카오 김범수, 구속 후 첫 검찰 조사
- 힙합 김정은·수감복 트럼프…AI ‘세계 리더 패션쇼’ 1억만뷰
- 인플루언서 단골집이라더니.. 교묘한 '뒷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