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 신규 회원사 모집…내달 23일 신청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책 출판사들의 협의체인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이하 어출협)는 24일부터 2024년도 신규 회원사 모집 절차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유아 및 어린이 도서를 발간하는 국내 단행본 출판사 중 어출협 신규 회원사로 가입을 원하는 출판사는 오는 8월 23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의 어출협 공식 카페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정기 총회서 투표로 가입 여부 결정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어린이책 출판사들의 협의체인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이하 어출협)는 24일부터 2024년도 신규 회원사 모집 절차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신청서 마감은 다음달 23일까지다.
어출협은 국내 다수의 어린이책 출판사가 더 좋은 책을 보급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모인 협의체다. 현재 시공주니어, 비룡소, 길벗스쿨, 책읽는곰 등 59개 어린이책 출판사들이 정회원사로 등록되어 활동 중이다.
지난해까지 어출협 신규 회원사 모집은 주로 11~12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3개월 정도 이른 8~9월에 실시한다.
유아 및 어린이 도서를 발간하는 국내 단행본 출판사 중 어출협 신규 회원사로 가입을 원하는 출판사는 오는 8월 23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의 어출협 공식 카페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어출협은 신청서를 제출한 출판사들 중 회칙에 명시된 회원사 모집 요건을 충족하는 출판사들을 1차로 선별한 뒤 오는 9월로 예정된 어출협 정기 총회에서 기존 회원사들의 투표로 최종 가입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유일하게 지루한 점은 돈 관리"…투자 포트폴리오 봤더니
- 'SM 시세조종' 카카오 김범수, 구속 후 첫 검찰 조사
- '서커스단 코끼리처럼 때렸다' 英승마영웅, 말 학대 파문[파리올림픽]
- 인플루언서 단골집이라더니.. 교묘한 '뒷광고'
- "파렴치한 회사 만들어" 백종원 나서자 가맹점주 "또 거짓말?"
- "확실히 넓고 고급스럽다"…'흥행 돌풍' KGM 액티언 내부 보니
- 5세 아이 의식불명 만들고 “합의 좀 해달라”…유족, 엄벌 호소
- 인파 몰린 '도봉산역'에서 "한 명씩" 외친 경찰…무슨 일?
- 힙합 김정은·수감복 트럼프…AI ‘세계 리더 패션쇼’ 1억만뷰
- '불륜 의혹' 강경준, 드디어 입 여나…24일 상간남 소송 첫 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