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2024 파리 올림픽 '팀 비자' 147명 선수 명단 공개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2024. 7. 24. 12: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결제 서비스 부문 공식 월드와이드 파트너인 비자가 '2024 파리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147명의 팀 비자(Team Visa) 선수 최종 명단을 24일 공개했다.

패트릭 스토리 (Patrick Storey) 비자 코리아 사장은 "팀 비자에 합류한 오상욱 선수와 김수지 선수를 비롯해, 올림픽 무대를 위해 노력해 온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기를 응원한다"며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오랜 파트너사로서, 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도 선수들과 관계사들, 소비자, 그리고 파리의 모든 비자 가맹점에 안전하고 편리하며, 혁신적인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싱 오상욱 선수, 다이빙 김수지 선수 팀 비자 합류
'팀 비자'에 합류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와 다이빙 국가대표 김수지 선수/사진제공=비자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결제 서비스 부문 공식 월드와이드 파트너인 비자가 ‘2024 파리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147명의 팀 비자(Team Visa) 선수 최종 명단을 24일 공개했다.

한국 대표로는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팀의 오상욱 선수와 다이빙 국가대표팀의 김수지 선수가 명단에 포함됐다.

이번 팀 비자 선수명단은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다양하고 큰 규모로 구성됐다. 총 67개 국가에서 147명의 올림픽 및 패럴림픽 선수를 선발했으며, 그중 패럴림픽 선수는 46명으로 역대 최다 인원이다.

또 2024 파리 올림픽에 새롭게 추가된 ‘브레이킹 댄스’까지 포함해 총 40종목을 지원하고 역대 팀 비자 선수 명단 중 여성 선수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 팀 비자 선수 중 여성 선수는 80명, 남성 선수는 67명이다.

비자는 팀 비자 프로그램을 통해 2000년부터 전 세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왔다. 선수로서의 성적, 사회 참여도 그리고 비자의 핵심가치인 평등, 접근성 및 포용성의 기준을 기반으로 선정해, 현재까지 700명 이상의 운동 선수들이 팀 비자의 일원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동해 왔다. 재정적 보조 외에도 다양한 교육,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상욱 선수는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에 이어 다시 한번 팀 비자 한국 대표 선수 명단에 올랐다. 아시안 게임, 세계 선수권 대회 등 국제 무대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2020 도쿄 올림픽 펜싱 사브르 남자 단체전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거는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팀 비자에 합류하게 된 김수지 선수는 2012년 런던 올림픽과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출전한 다이빙 유망주로,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첫 올림픽 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패트릭 스토리 (Patrick Storey) 비자 코리아 사장은 “팀 비자에 합류한 오상욱 선수와 김수지 선수를 비롯해, 올림픽 무대를 위해 노력해 온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기를 응원한다”며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오랜 파트너사로서, 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도 선수들과 관계사들, 소비자, 그리고 파리의 모든 비자 가맹점에 안전하고 편리하며, 혁신적인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cp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