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전 데뷔 이선빈, 故 김민기 애도 “아무것도 몰랐던 고1 시절 꿈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빈이 뮤지션이자 극단 학전 대표 고(故) 김민기를 애도했다.
학전의 어린이 무대 '무적의 삼총사'를 통해 데뷔한 이선빈은 과거 'SBS 스페셜-학전 그리고 뒷것 김민기'를 통해 "당시 내 나이가 17살이었는데 김민기 선생님은 나에게 너무 높고 큰, 무서운 할아버지 느낌이었다. 선생님께서 나 때문에 많이 답답하셨을 것"이라면서도 "선생님께 혼난 기억이 없다. 어린 나이에 꿈을 키우는 친구가 스스로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항상 격려해주셨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배우 이선빈이 뮤지션이자 극단 학전 대표 고(故) 김민기를 애도했다.
이선빈은 7월 23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 김민기의 사진과 함께 "아무것도 몰랐던 고1 시절. 선생님과 함께 한 작품이 저의 처음이자 꿈의 시작이었습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좋은 곳에서 평안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고 김민기는 지난 21일 지병인 위암 증세가 악화돼 세상을 떠났다. 향년 73세.
발인은 24일 오전 8시 서울대학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장지는 천안공원묘원이다. 설경구 황정민 장현성 배성우 등 학전 소극장과 인연이 닿은 수많은 스타들이 자리해 고인의 마지막을 애도했다.
고 김민기는 1970년 양희은의 '아침이슬'을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가수 겸 작곡가. 1970~80년대 청년 문화를 이끈 포크계 대부로도 평가된다.
특히 고인은 학전 소극장으로 대학로 문화를 바꾸며 한국 대중문화사에 큰 획을 그은 공연 기획자 겸 연출가이기도 하다. 학전을 이끌어오며 박학기, 장필순, 강산에, 윤도현, 설경구, 황정민, 장현성, 이정은, 안내상, 이종혁, 김대명 등 수많은 후배 예술인을 배출했다.
이선빈 역시 학전 출신이다. 학전의 어린이 무대 '무적의 삼총사'를 통해 데뷔한 이선빈은 과거 'SBS 스페셜-학전 그리고 뒷것 김민기'를 통해 "당시 내 나이가 17살이었는데 김민기 선생님은 나에게 너무 높고 큰, 무서운 할아버지 느낌이었다. 선생님께서 나 때문에 많이 답답하셨을 것"이라면서도 "선생님께 혼난 기억이 없다. 어린 나이에 꿈을 키우는 친구가 스스로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항상 격려해주셨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한편 고 김민기와 학전에 관한 다큐멘터리 'SBS 스페셜-학전 그리고 뒷것 김민기'는 24일 오후 10시 50분 특별 편성된다. 지난 4월 총 3부작에 걸쳐 방영된 다큐멘터리를 100분으로 집약시킨 편집본으로, 별이 된 대한민국 대중문화계 거목 고 김민기의 생애를 되돌아본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청순 손나은의 비키니라니‥너무 핫한 YG 공주님
- 핫한 이주연, 손바닥만한 강렬 레드 비키니‥몸매 자랑할만
- 이미주 파마머리 변신, 예뻐서 ♥축구선수 남친 또 반하겠네
- ‘지성♥’ 이보영, 붕어빵 9살 딸 최초공개‥그림 같은 母女
- 김수현, 길거리에 앉아 아이스크림 집중‥‘악성 곱슬’ 시선강탈
- ‘박성광♥’ 이솔이, 시댁 볼까 두려운 19금 비키니 “남편이 찍어줘”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