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만기 6개월·세전 연 5% ISA 전용 ELB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이달 25일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계좌 전용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715회 특판ELB는 만기 6개월 세전 연 5% 상품이다.
최소 10만원부터 1만원 단위로 온라인을 통해 키움증권 중개형ISA계좌에서 청약할 수 있다.
키움증권에서는 판매 중인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도 받지 않고 있어 중개형ISA계좌에서도 펀드 가입 시 선취판매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기 전에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 시에도 일할 계산해 세전 연 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총한도 50억원 내에서 판매되며 경쟁률이 높으면 투자자별 청약 금액에 따라 안분 배정된다. 배정 후 남는 환불 금액은 청약 마감일에 돌려받게 된다.
ELB는 기초자산의 주가 변동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달라지는 채권형 상품이다. 원금과 수익이 지급되는 낮은 위험 상품이지만, 발행사에 신용사건(파산·부도)이 발생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키움증권의 신용등급은 AA-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세전 연 5% 높은 수준의 금리와 중개형 ISA의 절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만기가 짧은 수준이라 단기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키움증권에서는 중개형ISA 신규 개설·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현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00만원 이상 가입 시 추첨을 통해 9명에게 최대 현금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키움증권에서는 판매 중인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도 받지 않고 있어 중개형ISA계좌에서도 펀드 가입 시 선취판매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실히 넓고 고급스럽다"…'흥행 돌풍' KGM 액티언 내부 보니
- '얼차려' 중대장, 사건 25일만에 유족에 문자…"사과 기회 달라"
- "냄비 당장 내려놔!"...경찰 총격에 숨진 흑인 여성 보디캠 공개
- 5세 아이 의식불명 만들고 “합의 좀 해달라”…유족, 엄벌 호소
- 인파 몰린 '도봉산역'에서 "한 명씩" 외친 경찰…무슨 일?
- '불륜 의혹' 강경준, 드디어 입 여나…24일 상간남 소송 첫 재판
- 윤하 "손흥민과 포옹 사진 찍혔는데 전혀 의심 없어" 서운
- "그때 집 살 걸..." 2%대 주담대 사라진다
- 美 새 역사 쓰는 해리스·헤일리·밴스…거세진 인도계 ‘여풍’
- 외국인 야쿠르트 아줌마에서 판매왕까지…한국서 '자신' 발견한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