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에 '젠톡' 탑재"…마크로젠, 상한가 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크로젠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이 삼성헬스 앱에 탑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마크로젠은 이날 삼성전자와 유전체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이 삼성헬스 앱에 탑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이 삼성헬스 앱에 탑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4일 오전 9시34분 현재 마크로젠은 전일 대비 5640원(29.75%) 오른 2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3만주에 불과하던 거래량은 현재 200만주를 웃돌고 있다.
삼성전자와의 협업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마크로젠은 이날 삼성전자와 유전체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이 삼성헬스 앱에 탑재된다. 일상생활 라이프 기록, 유전자 검사 분석 데이터 연동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개인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젠톡은 비만, 탈모, 영양소, 식습관, 운동, 수면 패턴, 피부 특성 등 129가지 검사 항목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유전자·미생물 검사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때 지은 아파트 무조건 피해라"…경고 나온 이유 [돈앤톡]
- 이정재, 정우성과 330억 청담동 빌딩 사들이더니 또… [집코노미-핫!부동산]
- '신저가 8번 경신' 실화냐…네이버 담은 개미들 '피눈물'
- "초점 나간 삼성 카메라 있어요?"…2030 싹쓸이한다는데 [현장+]
- 'MZ핫플' 엄청 뜨더니…"이러다 대형사고 터진다" 난리
- "남는 게 있나"…다이소, 또 3만원짜리 '3000원'에 내놨다
- "그 돈이면 해외 간다더니"…제주에 관광객 '우르르' 몰린 이유
- "한국서 고생해 번 돈인데…" MZ 외국인 근로자들 '돌변'
- "노후에 '제2의 월급' 받겠다고 돈 넣었는데…" 60대 '한숨'
- "아파트는 '얼죽신'이 최고"…요즘 MZ 부부들 몰리는 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