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에서 현대미술 전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원범식 사진작가의 '2024 ARCHISCULPTURE : 한계 없는 질서' 전시회를 9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원범식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커미션 아트워크 'ARCHISCULPTURE 077'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원범식 사진작가의 '2024 ARCHISCULPTURE : 한계 없는 질서' 전시회를 9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원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 사진작가로 국내 최고 권위의 사진상인 일우사진상, 그리고 영국 사진가 협회상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주목 받았다.
작가의 주요 연작인 '건축조각(ARCHISCULPTURE)'은 '건축(Architecture)'과 '조각(Sculpture)'의 합성어다. 이는 전 세계의 유명 건물 사진을 수집해서 작가만의 감각으로 재조립하는 콜라주 작업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원범식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커미션 아트워크 'ARCHISCULPTURE 077'를 발표한다.
더샵갤러리 관계자는 "실재하는 도시의 조각들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연결한 대도시의 환영을 탐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로 작품 속 서로 다른 건축 요소가 아름답게 응집하면서 발생하는 새로운 질서를 발견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온라인으로 무료로 관람 예약이 가능하며 더샵갤러리 4층 기획전시장 앞 힐링 포레스트 라운지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오티에르의 '특별한 경험'이라는 감성과 예술적 장인인 아르티장(artisan)의 정신을 담아 블렌딩한 시그니처 티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포스코이앤씨의 주거문화전시관인 '더샵갤러리'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을 가치로 한 포스코그룹의 IT·강건재·스마트홈·친환경 디자인까지 모두 담아 지난 9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새롭게 오픈했다. 1층 이노빌트(INNOVILT) 쇼룸에서는 강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건설자재를 자세히 만나볼 수 있으며 갤러리 곳곳에 대형 포스아트(PosART) 예술 작품을 전시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칠곡서 초등학생 23명, 나흘간 등교 거부…무슨 일?
- '사실혼 관계' 10년…재산분할 거부하는 '재혼남편'[결혼과 이혼]
- [여의뷰] 尹, 임기 반환점서 만난 '껄끄러운 지도부'
- 민희진이 뉴진스 멤버 뺏었다?…어도어 "허위사실, 법적대응"
- 또 군부대 사칭 '노쇼'…270만원 고기 주문 후 '카톡 차단'
- "6개월 기다려주세요"…이유식 의자 없어 못 판다
- 베스핀 창업자 'MS 직격'... "이번 사태는 MS OS 장애...클라우드 문제 아냐"
- 이정재의 청담동 사랑…또 220억 청담동 건물 샀다
- 반포 원베일리 조합 해산…"임시총회 없다" [현장]
- 기본급 3.5%↑·일시금 300만원 지급…KT노사 잠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