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도사’ 장두석, 영면에 들다…심형래·최양락·김학래 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채도사'로 이름을 알린 코미디언 장두석이 영면에 든다.
그의 별세 소식에 코미디언 동료들도 빈소를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위로했다.
김학래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을 심형래, 이용식, 임하룡, 최양락 팽현숙 부부 등 당대를 함께 했던 연예인들이 빈소에 근조화환을 보내 추도했다.
이후 '부채도사', '시커먼스' '아르바이트' 등 코너를 통해 대중을 만나며 80년대 대표 코미디언으로 자리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부채도사’로 이름을 알린 코미디언 장두석이 영면에 든다.
24일 오전 8시 서울 여의도성모장례식장에서 장두석의 발인이 엄수됐다. 장지는 통일로추모공원이다.
그의 별세 소식에 코미디언 동료들도 빈소를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위로했다. 김학래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을 심형래, 이용식, 임하룡, 최양락 팽현숙 부부 등 당대를 함께 했던 연예인들이 빈소에 근조화환을 보내 추도했다.
1957년 제주도에서 태어난 고 장두석은 지난 1980년 TBC 제2회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방송계에 데뷔했다. 이후 ‘부채도사’, ‘시커먼스’ ‘아르바이트’ 등 코너를 통해 대중을 만나며 80년대 대표 코미디언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앨범을 내고 가수로도 활동했다.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SBS 라디오 ‘유쾌한 주말 장두석입니다’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기도 했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국, 대규모 스크린 골프장 사장 된 깜짝 근황…“야인시대가 운명 바꿔”
- 박성광 아내 이솔이, 파격 비키니 자태 공개...“남편이 찍어줬다”
- 맹승지,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비키니 입고 몸매 뽐내
- 박수홍, ‘슈돌’ 합류에 쏟아진 걱정...아내 김다예 건강 적신호 괜찮나
- ‘결혼 18년차’ 김남일 “아내 김보민, 밤에 호피 무늬 입고 있으면 무서워” 깜짝 폭로
- LG 김진성 전격 1군 말소…“팀 원칙에 문제를 일으켰다” [SS사직in]
- 최동석, 박지윤과 이혼 후 심경...“흔적 남은 제주도 집에서 이사 고민 중”
- 류수영, ♥박하선과 “부부 싸움 톡 길이만 지구 두 바퀴는 더 돌아” 폭탄 고백
- 제니 ‘선정성 논란’ 부른 ‘디 아이돌’로 에미상 후보 올라…美 포브스 “제니 에미상 자격
- 파경 후 새 출발…황정음의 새 연인, 7세 연하 농구스타 김종규